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건축 설계 및 도면 작성은 2D 전용 AutoCAD LT로 시작하세요!

2,010,085 vs. 524,370
당신의 선택은?

 

위에서 비교한 두 값은 무엇일까요? 눈치 빠른 분은 벌써 알아챘을 겁니다. 바로 오토캐드(AutoCAD)와 오토캐드 LT의 1년 사용 가격입니다. 한 번 구매하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던 예전 방식과 달리 최근에는 멤버십 제도로 바뀌면서 월별 또는 1년, 3년 단위로 비용을 지불해야만 오토캐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토캐드와 오토캐드 LT 가격 비교

 

오토캐드는 들어 봤는데 오토캐드 LT는 처음이라고요? 간단하게 정의하자면 오토캐드에서 3D 기능을 빼고, 2D 도면 작성에 특화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토캐드와 오토캐드 LT의 구체적인 기능 차이는 아래 표를 참고해 보세요.

 

오토캐드 vs. 오토캐드 LT(출처: https://www.autodesk.co.kr/)

 

오토데스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위 표에서도 알 수 있듯이 오토캐드 LT의 용도에는 '3D 모델링 및 시각화'가 빠져 있습니다. 기능에서도 3D 기능과 애드온 앱 및 API를 사용하는 사용자화 기능이 빠져 있지요. 즉, 오토캐드 LT는 2D 도면 작성에 특화되어 꼭 필요한 기능만 갖춘 합리적인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3D 모델링 및 시각화 작업을 해야 한다면 당연히 오토캐드를 사용해야 할 겁니다. 하지만, 2D 제도, 도면 작성 및 수정만 한다면 굳이 3배나 비싼 가격의 오토캐드를 사용할 필요가 없겠죠? 3D 모델링을 사용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어떤 것을 사용해야 할지 판단이 서지 않는다면 무료 체험판을 설치해서 사용해 보세요. 아래 링크에서 무료 체험판을 다운로드하면 30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토캐드: www.autodesk.co.kr/products/autocad/
오토캐드 LT: www.autodesk.co.kr/products/autocad-lt/

 

오토캐드 LT를 공부하려면?

오토캐드 LT를 사용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이제 공부를 해야겠죠? 손쉽게 유튜브 등에서 '오토캐드 LT'로 검색하면 수많은 동영상 강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상으로 보는 강의는 기억에 오래 남지 않습니다. 기본 개념을 익힌 후 복습 차원에서 강의를 시청해야 더욱 효과적일 겁니다. 그러니 우선은 오토캐드 LT의 기본 명령부터 도면 작성, 수정을 위한 필수 명령, 그리고 도면 작성 전반에 걸쳐 체계적으로 소개하는 《기초탄탄 오토캐드 LT 도면 작성 강의》 완독을 추천합니다.

 

 

하루에 한 챕터씩 딱 일주일이면 책 한 권을 완독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책의 저자는 20년 이상 CAD 실무와 강의를 통해 '어떻게 하면 더 쉽고, 제대로 오토캐드를 가르칠 수 있을까?'를 고민한 끝에 그 결과를 책에 담았습니다. 저자가 제시한 방법은 '어떤 도형을 그리기 전 어떤 기능을 사용하면 좋을까?'를 생각하는 연습입니다.

 

 

이러한 저자의 교육 방법에 따라 《기초탄탄 오토캐드 LT 도면 작성 강의》에서는 무조건 실습부터 따라 하는 것이 아니라, 결과를 먼저 보여 준 후 완성할 수 있는 개략적인 방법부터 점차 구체적인 실행 방법을 알려 줍니다. 또한, 직접 생각하며 도면을 작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습 문제를 제공합니다.

 

단순하게 AutoCAD LT의 기능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간단한 도면부터 차근차근 직접 그리면서 제대로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이 책을 시작으로 여러분이 AutoCAD를 활용하여 다양한 도면을 작성해 보면서 실력이 일취월장하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 저자 머리말 중

 

■ 미리 보기

 

■ 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 도서11번가 / 반디앤루니스 / 알라딘 / 예스이십사 / 인터파크 /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 포스트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트위터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