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맹구도 따라할 수 있는 정말 쉬운 워드프레스 책!

 

 

요즘 워드프레스의 인기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전 세계에서 5600만 개 이상의 사이트가 워드프레스로 만들어져 있다고 합니다. 이유가 뭘까요? 인기가 있는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첫째, 다양한 SNS와의 연동이 쉽고,

둘째, 블로그툴이지만 일반 웹 사이트를 대체할 만한 기능을 갖고 있고,

셋째, 웹표준이 적용되어 브라우저의 종류에 구애받지 않고,

넷째, 일반 홈페이지와는 달리 모바일 기기에서도 최적의 사이즈로 변환되는 반응형 웹이 적용되고,

다섯째, 검색엔진에 최적화되어 있어 노출이 상대적으로 쉽고,

여섯째, 다양한 플러그인이 있어 블로그 혹은 홈페이지의 기능을 확장시키기가 쉽습니다.

 

대략 이와 같이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은 분들은 다음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 http://blogacademy.kr/4276

 

올해 봄이었던가요? 서울시청 홈페이지가 워드프레스로 전환되었다는 얘길 듣고 깜짝 놀란 적이 있었는데요. 아시다시피 관공서 홈페이지, 특히 구청이나 시청 홈페이지는 굉장히 복잡하고 다양한 메뉴들을 갖고 있는데 이를 어떻게 워드프레스로 구현했을지, 제대로 기능을 할지 살짝 걱정이 들기도 하였는데요. 그러나 기우였습니다. 아무 탈 없이 잘 돌아갈 뿐더러 보기에도 훨씬 산뜻해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서울시청 홈페이지http://www.seoul.go.kr/main/index.html

 

서울시청 외에도 CNN, 블로터닷넷, TED 블로그, LG전자, 삼성모바일 등도 모두 워드프레스로 만들었답니다. 그래서인지 요즘 워드프레스를 배우고자 하는 분들도 많이 늘어났고, 이에 맞춰 출판사들에서도 관련 서적들을 많이 펴내고 있습니다. 저희 제이펍에서도 이번에 아주 쉬운 입문서를 준비하였답니다.

 

 

 

 

 

 

 

이번에 펴내는 [워드프레스 가이드북: 설치부터 마케팅까지]는 이름 그대로 워드프레스의 설치부터 플러그인과 테마 활용, 웹 마케팅까지 웹 비즈니스에 활용되는 일련의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출간 후 다시 자세한 내용으로 포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워드프레스에 관심 있는 분들은 이 책으로 쉽게 시작해보세요!

 

예약판매서점(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