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함수형 언어 산책: 도커 기반의 함수형 언어 실습에서 빅 데이터 처리 프레임워크까지


■ 종이책 구매 사이트(가나다순)


■ 전자책 구매 사이트(가나다순)


함수형 언어와 빅 데이터 처리 프레임워크 학습을 위한 실습형 안내서!


출판사 제이펍

저자명 이동규

출판일 2019년 12월 5일

페이지 284쪽

판 형 46배판변형(188*245*14.2)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24,000원

ISBN 979-11-88621-70-5(93000)

키워드 함수형 언어 / 리스프 / 이맥스 / 리스프 클로저 / 하스켈 / 스칼라 / 엘릭서 / 하둡 맵리듀스 / 스파크 / 플링크 / 빅데이터 / 도커 / 함수 / 프로그래밍

분 야 프로그래밍 / 함수형 언어


관련 포스트

2019/11/25 - [출간전 책소식] - 걷는 마음으로, 부담 없이 시작하는 함수형 언어 입문!


관련 도서

러닝스칼라

스칼라로 배우는 함수형 프로그래밍


관련 파일 다운로드

(없음)



샘플 PDF
(차례, 머리말, 시작하며, 베타리더 후기, 0장 '실습 환경 구축하기', 1장 '함수형 프로그래밍 입문', 2장 '함수형 언어의 증조 할아버지 - 리스프', 3장 '즐겁고 재밌는 에디터 - 이맥스', 8장 '하둡과 맵리듀스' 일부)

정오표 페이지

https://jpub.tistory.com/1004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 전자책 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함수형 언어와 빅 데이터 처리 프레임워크 학습을 위한 실습형 안내서!


이 책은 최초의 함수형 언어인 리스프(LISP)부터 리스프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강력한 에디터인 이맥스(Emacs), JVM 위에 되살아난 현대판 리스프인 클로저(Clojure), 순수 함수형 언어인 하스켈(Haskell), 객체지향과 함수형 패러다임을 조합한 스칼라(Scala), 얼랭(Erlang) 위에 핀 모던한 언어인 엘릭서(Elixir)에 이르기까지 과거와 현대를 아우르는 함수형 언어들을 도커를 기반으로 실습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핸즈온(hands-on) 방식으로 돌아가는 코드를 직접 만져보며 개념들을 쉽고 재밌게 익힐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 책은 최근에 각광받고 있는 오픈 소스 빅 데이터 프레임워크의 인터페이스에 녹아 있는 함수형 패러다임에 대해서도 다룬다. 빅 데이터 시대를 개막한 아파치 하둡의 맵리듀스, 메모리 기반의 분산 병렬 프레임워크인 아파치 스파크, 분산 스트리밍 처리를 위해 탄생한 아파치 플링크에 대해 알아보며, 그 안에 담겨 있는 함수형 프로그래밍 테크닉에 대해서도 다룬다.


이 책의 특징

● 도커를 이용하여 사용 환경에 관계 없는 완벽한 실습 환경을 제공한다.

● 다양한 함수형 언어를 통해 프로그래밍의 원리를 학습한다.

● 빅 데이터 프레임워크에서의 함수형 프로그래밍을 배운다.


지은이 소개

이동규

라인에서 데이터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다. 번역하며 공부하는 것이 즐거워 꾸준히 번역 활동을 해오다 처음으로 책 집필에 도전해 보았다. 번역한 책으로는 《자바스크립트와 Node.js를 이용한 웹 크롤링 테크닉》과 《처음 만나는 파이썬》, 《칼퇴를 부르는 엑셀 테크닉 122》, 《모두를 위한 리눅스 프로그래밍》이 있다. 앞으로도 많은 사람이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책을 꾸준히 번역/집필하며 살고 싶다.


차례

CHAPTER 0 실습 환경 구축하기 1

도커 설치 방법 2

기본적인 도커 사용법 5

컨테이너의 포트 열기 7

실습 이미지 다운로드하기 8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