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 전 책 소식

아몰랑 IT 인프라, 그렇다면!!

제이펍 2018. 5. 30. 15:23

'지대넓얕'이나 '파파이스'와 같은 엄청난 청취자를 보유한 팟캐스트가 아니지만, IT에 관심 많은 일반인이나 IT 분야 신입사원들이 궁금해할 법한 인프라에 관해 재미있게 방송한 팟캐스트가 있습니다. 바로 '개발자도 궁금한 IT 인프라'입니다. 이 방송은 15년 10월부터 17년 4월까지 세 분의 전문가(개구루 정송화, 코타나김영선, 땡굴이 전성민)가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백업, 클라우드, 가상화, 데이터 센터, BMT 등 IT 인프라 전방위 영역을 다룬 방송인데요. 이번에 이 내용을 고스란히 옮겨 책으로 펴내게 되었습니다. 



마치 방송을 라이브로 듣는 것처럼 모든 내용을 대화체로 구성하였으며, 방송에서는 보여줄 수 없었던, 그리고 대화의 한계를 보충하는 그림과 용어 설명, 참고 박스 등을 보강하여 독자들의 이해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저희 출판사에서 펴낸 [그림으로 공부하는 IT 인프라 구조]가 독자들로부터 좋은 평가와 함께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데, 이번 책은 위 책보다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IT 인프라에 대해서 진정 아몰랑이신가요? 



그렇다면 오늘 소개해드리는 이 책에 관심을 가져봐 주세요. IT 인프라 분야로 취업을 꿈꾸는 학생이나 인프라 담당자와 원활하게 소통하고자 하는 개발자, 인프라 담당자와 이야기할 때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 가는 IT 영업자나 IT 분야 신입사원, IT 기술에 관심 많은 일반인을 위해 준비한 [개발자도 궁금한 IT 인프라](부제: 하룻밤에 읽는 개궁금 IT 팟캐스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샘플 PDF(차례,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1장 'Intro: 유일한 IT 인프라 팟캐스트를 시작하다', 2장 섹션 01 '서버란 무엇인가?', 3장 섹션 01 '스토리지의 구조와 분류', 5장 섹션 01 '네트워크의 기본 지식')

개발자도궁금한IT인프라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