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자바스크립트 마스터 북: 기초부터 Ajax/jQuery까지

이 책은 현재 절판입니다. 그간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개정판을 참고해 주세요.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기술평론사(技術評論社)
원서명 JavaScript 本格入門(원서 ISBN 9784774144665)
저자명 야마다 요시히로(Yoshihiro Yamada)
역자명 정인식
출판일 2011년 11월 25일
페이지 492쪽
판 형 4*6배판 변형(188*245) 반양장(Soft Cover)
정 가 28,000원
ISBN 978-89-94506-28-9 부가기호: 13560
분 야 웹 프로그래밍 / 자바스크립트
키워드 JavaScript / 웹브라우저 / jQuery / Ajax / HTML 5 / DOM / 단위 테스트 / HTTP 모니터링 / 코딩 규약 / 문서화 주석

관련 사이트
원출판사 도서소개페이지
아마존 재팬 도서소개페이지
저자 도서 지원사이트
저자 페이스북

독자 Q&A
■ 출판사 이메일(jeipub골뱅이gmail.com)과 역자 이메일(insik8463골뱅이gmail.com)

관련 포스트
2011/11/11 - [출간전 책소식] - 다시 주목받는 자바스크립트 기술

관련 도서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jQuery 입문
하루 1시간 3일 만에 배우는 HTML 5
웹 개발자를 위한 대규모 서비스를 지탱하는 기술
테스트 주도 ASP.NET MVC 프로그래밍



강의 자료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은 출판사로 메일을 보내주시면 아래의 자료를 보내드리겠습니다) => jeipubmarketer@gmail.com

■ 강의노트(PPT), 본문 이미지, 소스 코드


정오표 페이지
번역서 정오표 페이지

샘플 챕터(본문 전 앞부속물과 5장 '대규모 개발에서도 통용되는 작성법 익히기')

00부속물.PDF

05장.PDF

소스코드 다운로드

JavaScriptMasterBook_SourceCode.zip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 순)


도서 소개
아마존 재팬 자바스크립 분야 최고, 최장 베스트셀러!
본격적인 객체지향 방식의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래밍 스타일을 기초부터 설명하고 있다!
자바스크립트 작성 시 빠뜨리기 쉬운 문법과 실제 개발에서 없어서는 안 될 지식을 제대로 마스터할 수 있다!

Ajax 기술의 등장, 그리고 HTML 5의 발표로 인해 지금까지 단순히 웹 페이지를 화려하게 장식하는 것으로만 사용되었던 자바스크립트가 높은 유저빌리티를 실현하기 위한 중요한 기술로 재조명을 받고 있다. 이러한 자바스크립트 재등장의 흐름 속에서 자바스크립트에 의한 프로그래밍 스타일도 많이 변화하고 있다. 종래의 간편한 절차적 프로그래밍 기법을 그대로 사용하면서도 대규모의 코딩에서는 본격적인 객체지향 방식의 프로그래밍이 계속해서 요구되고 있는 상황인 것이다.

이 책은 이런 시대적 변화 속에서 이번 기회를 통해 자바스크립트라는 언어에 대한 이해를 확실히 해두고 싶은 분들을 위해 만든 책이다. 2008년에 출간한 1판을 현재 상황에 맞추어 새로운 내용으로 재구성한 이 책은 자바스크립트 언어의 특징을 알기 쉬운 코드로 설명해 주고 있으며, 최신 브라우저에 대응함은 물론 기본 구문에 대한 풍부한 해설로 확실한 이해를 돕고 있다. 또한 최신 자바스크립트 개발에서 없어서는 안 될 Ajax와 jQuery는 물론 JsUnit 및 JsDoc 등 개발 현장에서 필요한 지식에 대해서도 잘 설명되어 있어 책의 내용을 즉시 응용 및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대규모의 개발에서 빠뜨릴 수 없는 주제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다.

  • 단위 테스트
  • 문서화 주석
  • HTTP 모니터링
  • 코딩 규약
  • 다양한 브라우저에 대한 대응


알아두지 않으면 곤경에 빠져 버리기 쉬운 기본적인 문법부터 실무에 필요한 대응 지식까지 이 한 권의 책으로 마스터할 수 있다!

개발현장에서 제대로 동작하는 자바스크립트를 만들기 위한 책!

독자 대상
자바스크립트에 대해 상당히 쉽고 체계적인 설명으로 초보자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이 책은 자바스크립트 기본 기술뿐만이 아닌 현업에서도 사용하는 최신 기술을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이다. 자바스크립트를 조금 다루어 보긴 했지만 올바른 문법 지식에는 자신이 없는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기초를 점검하고 최종적으로는 Ajax 기술을 구현하는 데 있어 충분한 지식을 습득하도록 도와 줄 것이다.

저자 소개
야마다 요시히로(山田祥寛)

일본 시즈오카현 하이바라쵸 태생. 히토츠바시 대학교 경제학부 졸업 후 NEC에서 시스템 기획 업무에 종사하였으나, 2003년 4월에 평소 동경했던 자유기고가로 전향하였다. Microsoft MVP for ASP/ASP.NET이며, 집필 커뮤니티인 「WINGS 프로젝트」의 대표이기도 하다. 『ASP.NET AJAX 프로그래밍』(마이니치 커뮤니케이션즈)을 비롯해 17권의 책을 집필한 저자이기도 하다. 이외에도 @ IT(.NET, Windows), ITPro, 마이코미 저널, CodeZine 등의 사이트에서 다수의 글을 연재 중이며, 『닛케이 소프트웨어』 등에서도 기사를 집필하고 있다. 최근에는 IT 관련 기술의 취재 및 강연에까지 폭넓은 영역에서 활동 중이다.

역자 소개
정인식
숭실대학교에서 전자계산학을 전공하였다. 사회 초년생 시절 자바에 심취해 현대정보기술에서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하였고, 그 후 이동통신단말기 분야로 전직하여 KTF, SKT 등 국내향 휴대전화단말기의 부가서비스 개발업무를 담당하였다. 현재는 일본 키스코㈜에서 시스템 엔지니어로서 임베디드 시스템 사업부 팀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주로 산요전기 및 교세라의 북미향 휴대전화기를 개발하고 있으며, 담당분야는 BREW와 안드로이드에서의 브라우저 기능 개발이다.

차 례
CHAPTER 1 소개 1
1-1 JavaScript란? 2
1-2 학습을 진행하기 전에 해야 할 일 6

CHAPTER 2 기본적인 작성법 익히기 21
2-1 JavaScript의 기본적인 표기 22
2-2 변수 35
2-3 데이터형 39
2-4 연산자 48
2-5 제어 명령 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