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데이터베이스 설계, 똑똑하게 완전 정복하기

모든 비즈니스의 중심에는 데이터가 있습니다. 그 데이터를 보관하는 데이터베이스의 중요성은 AI 거품 시대를 맞이해서도 변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생성 AI 애플리케이션에서 데이터베이스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정확하고 효율적인 데이터베이스의 뒷받침이 필요하다는 것이죠. 

 

우리 모두 강백호가 되어봅시다

 

하지만 데이터베이스, 심지어 데이터베이스 설계라고 하면 막연히 어렵고 지루하다고 느끼는 경우도 많을 겁니다. 그래서 이번에 저희가 낸 책이 바로 《데이터베이스 설계, 이렇게 하면 된다(제2판)》입니다. 정말정말 초보자를 다루듯 친절한 문장으로 데이터베이스의 기초부터 고급 지식까지를 한 권으로 설명하는 책입니다. 

이렇게 하면 된다고 합니다

 

당장은 SQL 쿼리나 잘 날리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데이터베이스가 어떻게 설계되는지, 그리고 왜 그렇게 설계되었는지 원리를 이해한다면 데이터베이스 활용 측면에서도 더 깊이 있는 통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스템을 깊이 다루려면 반드시 알아야 할 데이터베이스 지식과 노하우를 담은 책입니다.

 

책의 특장점은 그림으로 대체합니다

 

일본에서는 2012년 초판 출간 당시부터 베스트셀러였으나 국내에 번역되지 않았고, 2024년에 개정된 제2판을 저희가 번역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저자 미크(ミック) 님은 다수의 데이터베이스 관련 도서를 집필했고, 국내에도 《데이터베이스 첫걸음》, 《SQL 레벨업》, 《SQL 더 쉽게, 더 깊게》 등으로 소개된 바 있습니다. 원서 초판에는 ‘초급자로 끝내고 싶지 않은 당신에게’라는 카피가 붙어 있었는데요, 그 말대로 데이터베이스를 어렵다고만 생각했던 분들이 레벨업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 미리보기(앞부속, 본문 일부)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