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 전 책 소식

119가지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살펴보는 정보보안의 핵심!

제이펍 2020. 6. 13. 11:52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책은 제이펍에서는 굉장히 보기 드문 보안 관련 서적입니다. 300여 종의 책을 출간하면서 보안과 관련된 서적은 다음의 세 권이었던 것 같습니다.


먼저, 윈도우 운영체제의 구루 개발자인 마크 러시노비치가 쓴 장편 스릴러 《제로데이》, 그리고 《트로이 목마》가 있는데, 이 둘은 현재 아쉽게 절판되었죠. 개인적으로는 마크의 첫 장편소설이었던 《제로데이》를 더 재밌게 읽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 책은 《브라우저 해킹 vs 보안》인데, 브라우저를 통한 해킹 방법과 그 대처를 기술적으로 풀어준 책인데, 아쉽게도 이 책도 현재 절판이 되었네요. 


오늘 소개할 제이펍의 네 번째 보안 책은 독특한 구성으로 꾸며진, 그리고 코드는 거의 없이 재미있는 글과 그림으로 구성된 보안 교양서입니다. 


키워드정리하는 정보보안 119


저자인 문광석 님은 20여 개의 다양한 정보보안 및 IT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 자격증들을 취득하면서 쌓은 지식, 그리고 공공/금융/민간 기업에 대한 정보보안 체계 구축, 컨설팅 및 취약점 진단, 모의해킹 및 침해사고 대응에 대한 풍부한 노하우를 키워드 중심의 독특한 형식으로 이 책에 아낌없이 풀어놓으셨습니다. 


책은 총 8개의 섹션에서 119개의 키워드를 통해 보안의 주요 개념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119개의 키워드는 각종 보안 자격시험에서 자주 출제되는 문제에서 추출하였고, 이는 시험에서뿐만 아니라 현업에서의 보안 활동에도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용어 및 정의입니다. 



용어별로 한 꼭지씩, 총 119편의 이야기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용어에 대한 간략한 정의, 그리고 예시를 통한 설명, 다시 이를 보충하는 그림과 표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용어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는 구성입니다.



위 이미지는 '대칭키 암호화'란 키워드에 대한 페이지인데요. '한줄요약' 아래를 보면 QR 코드를 볼 수 있을 겁니다. 이 QR 코드가 있는 꼭지는 저자의 유튜브 동영상과 연결되어 있어서 보충 학습도 할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저자의 블로그(https://blog.naver.com/security_reader)에서는 책에서 다루지 않은 더 다양한 콘텐츠도 공개하고 있답니다. 



이 책이 가지는 또 하나의 장점이 있는데요. 서용욱 베타리더께서 아이디어를 주셔서 각 섹션 끝에 열공으로 뜨거워진 머리를 잠시 식힐 만한 재미있는 읽을거리인 '정보보안 Break Point'란 코너를 준비했습니다. 해당 섹션의 주제와 관련 있는 인물이라든가 간단한 퀴즈, 각종 정보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부디 이 책이 보안 자격증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는 요약서, 컴퓨터를 전공하는 학생들에게는 교양서, 현업에 몸담고 있는 분들에게는 참고서로서 자리매김을 했으면 합니다.


■ 샘플 PDF(차례, 감수자의 글, 머리말, 이 책의 특징, 추천사 베타리더 후기, 섹션 1 '보안' 일부, 섹션 3 '접근 통제' 일부, 섹션 5 '해킹' 일부)

키워드로정리하는정보보안119_sample.pdf


■ 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순)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