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 전 책 소식

더 나은 소프트웨어를 만들고픈 모든 개발자에게...

제이펍 2020. 11. 4. 16:38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파이썬 기초를 어느 정도 알고 있는 분들, 나아가 파이썬이 아니더라도 더 좋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자 하는 모든 프로그래머를 위한 책입니다. 

공교롭게도 파이썬이 탄생한 1989년 12월에 태어난 저자 데인 힐라드(Dane Hillard)는 파이썬으로 프로그래밍하면서 경험한 즐거움을 모두와 나누고 싶어 이 책을 썼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국제 파이썬 장고 콘퍼런스의 강연자로도 활동 중인 저자는 유지보수가 더 쉬운 소프트웨어를 만들 수 있도록, 그리고 더 쉽게 협업하여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는 방법을 실전 프로젝트 예제를 통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모든 언어에 적용할 수 있는 일반적인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와 진실에 대한 풍부한 정보!
— David T. Kerns, Rincon Research Corporation

이 책은 총 네 파트, 11개 장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파트 I과 파트 II는 간단한 예제로 설명합니다. 파트 III는 이전 장에서 배운 것을 바탕으로 다양한 예제를 다룹니다. 파트 IV는 이 책을 읽은 후에 해볼 만한 것을 추천하고, 이후에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계획을 안내합니다. 

 

프로그래머를 위한 파이썬


1장은 파이썬의 최근 역사를 살펴보고, 파이썬 프로그램 개발을 필자가 좋아하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그러면서 소프트웨어 설계를 설명하고 그것이 왜 중요한지, 일상 업무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설명합니다.


2장은 관심사 분리(separation of concerns)를 다루는데, 이는 이 책에서 소개하는 다른 개념의 기본이 됩니다.


3장은 추상화(abstraction)와 캡슐화(encapsulation)를 설명합니다. 정보를 감추는 방법과 복잡한 로직에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적용하여 코드를 어떻게 처리하는지를 보여줍니다.


4장은 성능에 관해 설명합니다. 여러분이 더 빠른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데이터 구조와 접근법, 그리고 도구들을 다룹니다.


5장에서는 단위 테스트부터 통합 테스트까지 다양한 방법을 이용하여 소프트웨어를 테스트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 책을 읽고 전문가처럼 파이썬 코드를 작성하자.
— Davide Cadamuro, BMW Group
 
6장에서는 이 책에서 만들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하며 프로그램의 기반을 생성하는 연습을 해봅니다. 


7장은 확장성과 유연성에 대한 개념을 다루며 애플리케이션에 확장성을 추가하는 연습도 합니다. 


8장은 클래스 상속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클래스 상속을 언제 어디에 사용해야 하는지를 안내한다. 마찬가지로, 구축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상속을 적용하는 방법도 배웁니다. 


9장은 코드가 너무 커지지 않도록 하기 위한 도구와 방법을 소개합니다. 

 

10장은 느슨한 결합(loose coupling)을 설명하며, 구축 중인 애플리케이션에서 결합도를 줄이는 연습을 마지막으로 합니다.

 

가독성을 높이고 확장하기 쉬운 소프트웨어를 설계하는 방법에 대한 훌륭한 내용을 담은 따라하기 쉬운 책!
— Mike Stevens, Silver Hammer Associates

11장은 새로운 교육 자료를 필자가 어떻게 세분화하는지를 보여주고,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독자를 위해 공부해야 할 분야를 안내합니다.

부록에서는 어떤 버전의 파이썬을 설치해야 하는지와 함께 컴퓨터에 설치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 책의 예제 코드는 아래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URL: github.com/daneah/practices-of-the-python-pro

 

daneah/practices-of-the-python-pro

Examples and exercises for Practices of the Python Pro from Manning Books 🐍📘 - daneah/practices-of-the-python-pro

github.com

 

이 책은 파이썬 개발자를 전문가가 되도록 안내할 것이다.
— Joseph Perenia, 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이 책의 샘플 파일도 올려드리니 먼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머리말, 감사의 글, 이 책에 대하여, 저자 소개, 표지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 1장 '더 큰 그림' 일부, 3장 '추상화와 캡슐화' 일부, 5장 '소프트웨어 테스트하기' 일부)

프로그래머를위한파이썬_sample.pdf
3.46MB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영풍문고]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