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개발자만 읽는 건 너무 아깝습니다!

티스토리 메뉴 펼치기 댓글수2

출간 전 책 소식

자바 개발자만 읽는 건 너무 아깝습니다!

0과 1이 꿈꾸는 세상 제이펍
댓글수2

개발자라면 오라일리(O'Reilly) 출판사를 모두 아실 겁니다. 사라져 가는 멸종 동물을 보호하자는 취지로 표지에 그 동물을 보여주는 것 말고도 내용이 알찬 IT 서적을 내기로 유명하죠. 그 오라일리 책 표지에서 동물이 아닌 사람이 등장하는 책들이 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바로 '97 Things' 시리즈입니다. 2009년부터 출간되었으니 10년이 넘게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시리즈입니다. 각 책의 제목은 'OOO이 알아야 할 97가지' 정도로 번역할 수 있을 텐데요. 이번에 저희가 계약하여 펴내는 책은 '97 Things Every Java Programmer Should Know: Collective Wisdom from the Experts'입니다. 제목을 직역하자면 '모든 자바 개발자가 알아야 할 97가지: 전문가의 집단 지혜' 정도가 될 텐데, 번역서 제목은 '자바 개발자를 위한 97가지 제안'으로 정했습니다. 

 

이 책은 저희 제이펍에서는 처음 펴내는 '97 Things' 시리즈 책인데요. 기존에 이 시리즈를 펴낸 국내 타사의 번역서는 'OOO이 알아야 할 97가지'였습니다만, 기존 번역서들과 차별화를 두는 차원 외에도 책의 성격을 나타내기에는 조금 부족해 보여서 제목을 달리했습니다. 《자바 개발자를 위한 97가지 제안》은 유명 IT 책 저자들을 비롯한 73인의 전문가가 자바에 관한, 그리고 개발에 관한 일반적인 이야기 아흔일곱 꼭지를 담고 있습니다. 자바 이야기 외에도 소프트웨어의 설계, TDD, 팀 문화, 데브옵스, CI/CD, 개발 도구 등 다양한 개발 관련 주제가 담겨 있습니다. 그래서 이 포스트 제목에 '자바 개발자만 읽기에는 너무 아깝다'고 표현한 것입니다.

 

그런데 전문가가 하는 말이라고 해서 모두가 사실이고, 모두를 따라야 하는 건 아니겠죠. 네, 그렇습니다. 이 책도 마찬가지로, 73인의 전문가들이 그들의 개발 경험에 나온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서로 상반되는 이야기들도 존재합니다. 자바만으로 충분하다고 말하는 전문가가 있는 한편, 다른 언어도 사용해 봐야 한다는 전문가도 있습니다. 코틀린이나 그루비를 말하는 전문가도 있고요. 따라서 읽는 독자로서는 혼란스러울 수도 있지만, 전문가들의 견해를 두루 살펴보고 독자 자신의 환경에 맞춰 고민하고 판단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원서 제목의 'Things'를 '이야기'나 '노하우'로 표현하지 않고 '제안'으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97가지의 제안을 들어 보고 늘 '사고하는(사고 치는) 개발자'가 되기를 바랍니다. ^^;

 

이번 책의 번역은 제이펍 번역서의 단골 역자인 장현희 님이 맡아주셨습니다. 기존의 프로그래밍 책 번역보다 많이 어려웠을 겁니다. 어느 정도 문체를 맞춰 출간되었다고는 하나 73인의 글 쓰는 스타일과 수준이 모두 다를 테고, 자라난 나라 또한 다양하여 그 나라 사람이 아니라면 이해하기 어려운 문장도 있었음에도 좋은 책이 출간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통째로 재번역을 한 꼭지들도 여럿 있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래에 미리 살펴볼 수 있는 PDF 파일과 HTML 기반의 웹북을 올려 드리니 관심 있는 분들께서는 미리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 책을 먼저 읽은 베타리더들 중 양O모 님의 짧고 굵직한 후기로 오늘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출간 후에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커밍쑨!

 

양O모(현대오토에버) *****************************
"짧게 쓰겠습니다. 이전에 고민했던 것, 지금 고민하는 것, 앞으로 고민해야 할 것을 총망라하는 책이었습니다. 저 자신을 돌아보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서문, 베타리더 후기, 1장 '자바만으로 충분하다', 2장 '확인 테스트', 3장 'AsciiDoc으로 자바독 확장하기', 24장 '불꽃 그래프를 이용한 성능 확인', 25장 '지루하더라도 표준을 따르자', 57장 '자바를 그루비스럽게', 58장 '생성자에서는 최소한의 작업만')

자바개발자를위한97가지제안_sample.pdf
1.83MB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영풍문고]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맨위로

https://jpub.tistory.com/1117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