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 전 책 소식

캐글 Competition에서 승리를 쟁취할 사람은 바로 당신입니다!

제이펍 2021. 4. 1. 16:29

신조어 중 '덕질'이란 표현이 있죠.

 

이미지 출처: https://www.kaggle.com/static/images/datasets/task_static.png

 

누구나 한 번쯤 해봤다는 바로 그 덕질!

흥미가 있는 것에 대해 하나라도 더 알고 싶어서 여기저기 사이트들을 뒤지고,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커뮤니티에서 서로 소통하며 각자가 알고 있는 것들을 밤새도록 꺼내어 놓고 구경하던 날들...

피곤한 줄 모르고 정신없이 몰두하던 그 시절이 떠오르시나요?

 

이미지 출처: https://www.kaggle.com/static/images/community/communities.png

 

머신러닝, 딥러닝, A.I, 파이썬, 데이터 과학...

하긴 해야겠는데 듣는 것만으로도 이걸 어떻게 익히나 아득하고 막연한 기분이 드는 이런 기술들도 소위 '덕질'하듯이 가볍게 접하고, 이를 통해 여러 사람과 소통하며 나 자신도 성장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상상만으로도 마음이 한결 가벼워지고 막 도전해보고 싶은 의욕이 샘솟지 않으신가요?

 

이 책은 그런 분들을 위해 태어났습니다!

 

 

현업 캐글러이자 메달리스트인 두 저자가 독자들을 위해 아주 기초적인 수준부터 안내하고 직접 Competition에 참가하는 법까지 세세히 설명합니다.

아울러 응용할 수 있는 꿀팁이나 자신들의 실제 경험담을 통해 부담감을 한층 더 낮춰 줍니다!

 

게다가 다수의 저/역서를 출간하신 역자님께서 한국 독자들을 위해 다듬은 내용과 샘플 코드까지!

캐글러가 되고 싶은 독자분들이라면 반드시 구입하셔야 하는 필독서라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이 책의 특징

  • 저자 모두 캐글 마스터이자 메달 수상 경험이 있어, 캐글 입문에 특화된 튜토리얼 형식으로 작성
  • 주제가 장과 절 단위로 확실하게 구분되어 여러 지식을 단계적으로 습득 가능
  • 이후 다른 Competition에 참가할 수 있도록 테이블 데이터, 이미지 데이터, 텍스트 데이터를 다루는 방법도 설명
  • 중간중간 저자들의 대화를 수록하여 캐글과 관련된 생생한 경험 제공
  • 프로그래밍과 파이썬 초보자를 위한 자세한 설명과 샘플 코드 완비

이 책의 대상 독자

  • 캐글에 흥미가 있지만, 어디부터 시작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는 분
  • 파이썬, 머신러닝을 간단하게 살펴본 상태에서 캐글에 도전하고 싶은 분
  • 머신러닝을 직접 실습하면서 깊게 공부하고 싶은 분
  • 파이썬과 머신러닝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지만 캐글은 처음이신 분

 

베타리더 후기

김○현 님
머신러닝을 많이 접하기 위해서는 양질의 데이터가 있는 캐글을 접해볼 수밖에 없습니다.
이 책은 초심자를 대상으로 캐글 플랫폼을 이용하여 머신러닝을 재밌게 배우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캐글에 가입하고 submit 실습을 해보거나, Titanic 데이터를 이리저리 살펴보며 머신러닝에 대한 첫 단추를 끼울 수 있는 좋은 가이드가 되어 줄 것입니다.

김○근 님
캐글은 일반인도 데이터 과학을 쉽게 접하고 아이디어를 실험해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입니다. 다만, 막상 캐글을 시작하려니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 도중에 그만두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이 책은 이런 분들을 위한 친절한 가이드북입니다. 다양한 이미지와 예제 코드로 하나하나 따라가면서 캐글 참가 과정을 쉽게 익힐 수 있으며, 단원 말미에 저자들의 대화를 삽입하여 좋은 정보를 부담 없이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정○재 님
분량은 적지만 내용 자체도 좋고 설명이 잘 되어 있는 책이라서 캐글을 시작하려는 분께는 안성맞춤입니다. 또한 실제로 캐글에 도전해 보면서 유용할 팁도 많이 알려주기 때문에 Titanic 이후에 어떤 캐글 Competition을 풀지 고민되는 분이라면 반드시 이 책을 읽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조○양 님
캐글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캐글 플랫폼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쉽게 시작을 할 수 있는지 알려주는 가이드북입니다. 특히, 특징량 엔지니어링(Feature Engineering)을 간략하게 소개한 3장은 머신러닝을 막 시작한 입문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깔끔한 번역이 빛나는 좋은 책이었습니다.

 

생초보부터 일정 수준의 지식을 가진 모든 캐글 입문자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이 책을 통해 나도 캐글러에 도전해 보세요!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1장 '캐글 개요' 일부, 2장 'Titanic 문제' 일부, 3장 'Titanic에서 더 나아가기' 일부, 4장 '더 공부하려면' 일부)

sample_파이썬으로시작하는캐글.pdf
1.68MB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