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 전 책 소식

가볍고 기민한 모던 PHP 대세 프레임워크, 라라벨

제이펍 2021. 12. 22. 15:52

베타리더 한 분이 이런 표현을 소감으로 밝히셨습니다. 

 

"가물에 콩 나듯 나타나는 귀하디 귀한, 그것도 최신 버전의 라라벨 프레임워크 입문서가 나타났습니다."

 

네. 그 표현이 적절한 것 같아 여기에 옮겨 보았는데요. 《처음부터 제대로 배우는 라라벨》(2020년), 《쉽게 배우는 라라벨 5 프로그래밍》(2016년), 《라라벨로 배우는 실전 PHP 웹 프로그래밍》(2016년), 《Laravel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2014년), 이렇게 우리나라에는 4종의 라라벨 책만 출시되었으니 충분히 그렇게 표현할 만하겠죠. 

 

Laravel 로고

 

2011년 6월에 버전 1.0 발표 이후 버전 8까지 올라오기까지 근 10여 년이 지났는데요. PHP 기반의 웹 프로그래밍에서는 라라벨이 대세가 된 지 오래죠. 버전이 업데이트되면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은 안전하면서도 생산성을 높여 줌으로써 PHP를 이용한 프로그래밍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올해 마지막 날에 출간되는 《라라벨 실전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은 라라벨 8.x 버전에 대응한 서적으로, 문제 해결을 위한 설계 기법과 함께 라라벨의 실천적인 내용을 다룹니다. 클래스 분할에 필요한 개념과 기법, 설계 패턴 설명, 애플리케이션의 사양에 맞는 기능 확장 등도 포괄적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라라벨을 처음 배우려는 분들보다는 라라벨을 기존에 다뤄 보셨거나 현재 라라벨을 이용하여 개발하거나 유지보수를 하고 계신 분, 그리고 최신 버전에서의 코드 작성법 등을 알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한 책입니다. 

이번 책의 번역도 저희 출판사와 많은 책을 함께 작업하고 계신 김모세 님께서 번역해 주셨는데요. 국내 독자들께서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제 코드를 돌려 보고 설명이 부족한 부분을 꽤 많이 보충해 주셨습니다만, 글의 흐름을 깨지 않기 위해 본문에 자연스럽게 넣어둔 점을 참고로 말씀드립니다. 

 

책은 앞에서 말씀드린 대로 12월 31일부터 배송이 시작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의 미리보기 파일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미리보기(차례, 옮긴이 머리말,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1장 '라라벨 개요' 일부, 3장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일부, 6장 '인증과 인가' 일부, 11장 '테스트 주도 개발 실천' 일부)

라라벨실전웹애플리케이션개발_SAMPLE.pdf
3.42MB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