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 전 책 소식

성취감을 한껏 느끼며 익히는 파이썬 프로그래밍!

제이펍 2022. 2. 10. 14:44

외국어를 배울 때 책으로 열심히 공부했는데, 정작 입 밖으로는 튀어나오지 않는 경우가 허다하죠?

책상머리에서 글로만 공부한 프로그래밍이라면 마찬가지 상황이 펼쳐지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모름지기 프로그래밍은 손가락을 직접 움직이며 배워야죠!

 

타닥, 타닥, 타닥...

 

이론에는 익숙해졌지만 정작 무엇을 만들며 실전 프로그래밍 경험을 쌓아야 할지 모르는 당신!

지금 바로 이 책을 보셔야 할 때입니다.

개발자이자 여러 파이썬 프로그래밍 베스트셀러를 저술한 '알 스웨이가트'가 정성스레 작성한,

쉽고, 재미있고, 명료하고 간단한 파이썬 실전 체험서를 추천합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디지털 아트, 게임, 애니메이션, 계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실습 예제를 통해 81개의 파이썬 프로그램을 만들면서 코드가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깨우친 후, 여러분의 아이디어도 반영해 프로그램을 변경 및 향상하는 새로운 시도를 해보세요!

 

교수대를 모티브로 한 단어 추측 게임
모래시계 프로그램

 

예제 코드는 기본적으로 모두 제공되며, 한글 번역 주석도 친절히 적용되어 있습니다!

 

 

■ 주요 내용

  • 코드 제한 - 이 책 대부분의 프로그램 코드는 256줄 이하입니다. 이것은 독자가 코드를 조금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분량에 제한을 둔 것입니다. 256은 저자가 임의로 정한 분량이기도 하지만, 256은 2의 8승이며, 자고로 2의 거듭제곱은 프로그래머에게 있어서는 매우 친숙한 수이기도 합니다.
  • 텍스트 기반 - 텍스트는 그래픽보다 간단하게 느껴집니다. 소스 코드와 프로그래밍 결과가 모두 텍스트일 경우, 예를 들어 print('Thanks for playing!')이라는 코드와 Thanks for playing!이라는 결과를 본다면 원인과 결과를 쉽게 따라갈 수 있습니다. 우리가 실생활에 쓰는 텍스트에 기반하였으므로 학습이 한층 수월합니다.
  • 설치가 필요 없음 - 각 프로그램은 tictactoe.py처럼 파일 확장자가 .py인 단일 파이썬 소스 파일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설치 프로그램도 실행할 필요가 없으며, 이들 프로그램을 온라인에 포스팅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하기에도 좋습니다.
  • 다수의 프로그램 - 이 책은 보드게임, 카드 게임, 디지털 아트워크, 시뮬레이션, 숫자 퍼즐, 미로 찾기, 유머 프로그램 등 81개의 프로그램을 담고 있습니다. 종류도 다양하고 가짓수가 많은 만큼 이 중에 여러분의 흥미를 끌어 학습이 한층 수월하게 느껴질 만한 것도 분명 존재할 것입니다.
  • 심플함 - 이 책의 프로그램들은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되었습니다. 저자는 이 책의 프로그램 코드를 작성할 때 정교하고 세련된 코드로 작성할 것인지, 고성능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작성할 것인지, 아니면 단순하고 간단한 코드로 작성할지를 놓고 고민될 때마다 초보자의 입장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는지를 우선하여 간결하면서도 단순한 코드로 작성했습니다.

 

아울러 이 책을 한발 앞서 읽어 보신 베타리더 중 일부의 후기를 소개합니다!

 

김○영
정성스러운 서문을 따라 준비를 마치면, 파이썬이라는 언어의 기본 컨셉 및 가벼운 문법 정도만 알고 있어도 본 책을 학습하는 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문법을 중심으로 한 학습의 전개가 아닌 실제로 만들 수 있는 프로젝트를 단위로 해서 책 내용이 진행되는 부분이 특히 재미있습니다. 프로젝트를 통해 어떤 모듈과 기능을 학습할 수 있는지 정리해서 말해 주는 점과 서문이 무척 정성스러웠다는 점이 인상 깊습니다. 코드에 주석이 무척 상세한 점도 좋았고요.

이○셉
요즘에는 많이 희미해진 감이 있지만, 사실 프로그래밍에서 필요로 하는 기본 능력은 논리력과 사고력입니다. 이 책은 파이썬을 통해 이러한 능력을 기르기 위한 책입니다. 코딩을 즐기는 저자가 신나게 만든 다양한 분야의 81개 연습 문제는 파이썬 문법에 어느 정도 익숙한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동아리나 학교, 직장에서 친구와 함께 토론해가며 공부하기에 최적입니다. 

정○일
다양한 주제의 파이썬 프로그램을 따라 만들어보면서 기본 파이썬 문법을 익힌 초보자가 원하는 기능과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돕습니다. 차근차근 코드를 따라 작성해 보고 실행한 뒤, 프로그램 살펴보기에서 제시되는 문제들을 고민하고 변경해서 결과를 확인하다 보면 기초가 더욱 탄탄해지는 느낌을 받게 되실 겁니다. 특히, 파이썬 책들 다수가 업무 자동화 프로그램이나 기본 문법 위주의 코드 스니펫 정도의 코드를 많이 다루는데, 이 책은 동작하는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가지고 파이썬을 익힐 수 있어서 유용했습니다.

 

■ 미리보기(차례, 옮긴이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저자 및 기술 검수자 소개, 들어가며, 프로젝트 1 '베이글' 전체, 프로젝트 2 '생일 역설' 전체, 프로젝트 30 'FOUR-IN-A-ROW' 전체, 프로젝트 62 '회전하는 큐브' 전체, 프로젝트 74 '텍스트 음성 변환' 전체, 프로젝트 77 '하노이 타워' 전체, 부록 A '태그 색인' 전체, 부록 B '문자 맵' 일부)

sample_알스웨이가트의파이썬프로젝트.pdf
2.66MB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