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 전 책 소식

파이썬 요리 레시피를 총망라한 쿡북 출간

제이펍 2022. 3. 31. 14:03

데이터 분석, 업무 자동화 등 파이썬 프로그래밍 권위자인 구로즈미 다카유키가 일본 가정식...이 아니라 현대식 파이썬 요리 레시피 302가지를 집대성한 책이 출간되어 화제가 되고 ‘싶’습니다. 

 

아쉽게도 요리책 아닙니다 (Anastasiia Kulikovska, Shutterstock)

 

파이썬은 문법이 의사코드와 비슷해 다른 언어에 비해 빠르게 문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물론 문법을 완벽히 익혔다고 개발자로 바로 일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언어는 도구일 뿐이고 그 언어로 무엇을 하느냐가 중요하지요. 파이썬은 데이터 과학이나 인공지능 외에도 여러 분야에서 사용되는데, 실제 현장에서 맡게 될 과제가 무엇인지, 그 과제를 풀려면 어떤 코딩이 필요한지 미리 알 수 있다면 큰 도움이 될 겁니다. 그럴 때 보라고 나온 게 바로 이 책 《실무에 바로 적용하는 파이썬 코드 레시피 302》입니다. 

 

요리책 아님2 (marcin jucha, Shutterstock)

 

이 책은 수치/텍스트/이미지 처리, DB, HTTP 요청/HTML 파싱, 데이터 분석, 자동화 등 파이썬이 널리 쓰이는 응용 분야에서 부딪히는 문제와 해결법을, 검증된 라이브러리와 간결한 코드를 통해 알려줍니다. 아쉽게도 인공지능은 다루지 않지만, 파이썬+인공지능 책은 이미 시중에 많지요. 대신 이 책은 넘파이, 팬더스, 맷플롯립 같은 데이터 분석 라이브러리는 별도 챕터로 다룰 만큼 자세히 설명합니다. 크게는 25개 챕터이고 다루는 레시피는 총 302개에 달합니다. 302가지 레시피마다 목표, 문법, 코드, 결과 형식으로 이루어져, 요알못, 아니 파알못도 경쾌한 리듬으로 요리할 수 있습니다. 

 

요리책 아님3 (Maren Winter, Shutterstock)

 

효과가 검증된 요리들만을 엄선하여 언어 고유의 맛을 최상으로 끌어올리는 파이써닉한 조리법을 아낌없이 담았습니다. 입문자뿐만 아니라, 손에 닿는 곳에 쉽게 참고할 코드가 필요한 현업 개발자에게도 추천합니다. 파주 최고의 펍(pub)인 제이펍이 자랑스레 선보이는 레전더리 쿡북을 지금 만나보세요. 

 

 

■ 미리보기(차례, 옮긴이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시작하며, 이 책을 읽는 법, 이 책의 구성, 1장 파이썬 기초, 2장 변수 일부)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