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 전 책 소식

갈수록 커지고 복잡해지는 코드, 쉽게 관리하는 방법은 없을까?

제이펍 2022. 4. 8. 15:22

소프트웨어가 커질수록 코드가 복잡해져서 골머리를 앓고 있지는 않나요? 열심히 코딩에 집중했을 뿐인데 돌아보면 얽히고설킨 프로젝트에 당황스럽고, 오래전에 짜놓은 코드는 스스로가 봐도 어지럽지 않나요?

우리는 어떻게 하면 코드를 심플하게 짤 수 있을까요?

 

스파게티 코드 말고 크림 스파게티 주세요

 

함수형 프로그래밍이 그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함수형 프로그래밍은 데이터를 다루는 데 있어 수학적 함수의 개념으로 접근하고, 가변 데이터를 최소화하는 프로그램 패러다임입니다. 함수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소프트웨어를 깔끔하고 유지보수가 쉽게 만듭니다.

 

함수형 언어를 사용하지 않아서 필요 없는 이야기라구요? 과연 그럴까요?

 

코드 한 모금, 커피 한 줄

 

함수형 프로그래밍은 절차적 프로그래밍,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과 대비되는 개념이 아닙니다. 어떤 프로그래밍 방법에 따르고 있더라도 상호 보완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함수형 프로그래밍에 대한 개념과 기술은 모든 개발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함수형 언어를 사용하지 않아서, 앞으로도 함수형 언어는 사용할 예정이 없더라도 함수형 프로그래밍의 개념, 즉 함수형 사고를 익혀둔다면 소프트웨어를 심플하게 다루는 데 아주 큰 힘이 될 것입니다.

 

 

 

■ 주요 내용

□ 심플한 코드를 만들기 위한 패턴들

□ 비동기 코드를 단순화할 수 있는 강력한 시간 모델

□ 고차 함수로 조합 가능하고 재사용 가능한 코드를 만드는 방법

 

■ 미리보기(차례, 옮긴이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추천사, 머리말, 감사의 글, 이 책에 대하여, 1장 '쏙쏙 들어오는 함수형 코딩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일부, 2장 '현실에서의 함수형 사고' 일부, 18장 '반응형 아키텍처와 어니언 아키텍처' 일부)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