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 전 책 소식

고민보다 Go! 근거 있는 인공지능 지식을 위한 한 권!

제이펍 2022. 4. 22. 15:11

세상에서 가장 명료하고 실천적인 인공지능 교과서!

인공지능에 대한 명쾌한 이해와 실생활 활용을 위한 알기 쉬운 문답집!

 

'인공지능, AI, 사물인터넷, IoT, 딥러닝, 머신러닝, 딥페이크... 요즘 하도 많이는 보이길래 알아 둬야 할 것 같아 일단 어렴풋이는 알아봤어. 근데 결국 아는 건 겉핥기 식의 사전적 의미뿐.... 더 이상은 하... 뭔 소린지 모르겠다;;'

 

아아... 이럴려고 알아본 건 아닌데...

 

이런 생각이 드신 적, 많으신가요?

뜨내기 같고 금세 휘발되고 마는 지식들에 질리셨나요?

미래를 대비해야 해서 알아는 둬야겠는데, 범람하는 불확실한 정보 중 옥석을 가리기 힘들어 지치셨나요?

이 책은 그런 당신을 위해 태어났습니다!

 

 

어려운 수준의 IT 지식, 외계어 같은 전문 용어, 고차원의 수학, 난해한 프로그래밍은 잠시 덮어 두고... 일단은 어디 한번 우리가 이해할 수 있는 것부터 익혀 봅시다!

잘 모르는 분들에게는 인공지능? 하면 떠오르는 여러 의문들이 있을 텐데, 이 의문에 친절한 답은 물론 관련 지식도 부담 없이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풀어 줍니다!

 

막연한 내 물음에 답이 오고 궁금증이 풀리는 즐거운 경험!

 

인공지능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는 물론이고, 기본 IT 지식까지 이 책으로 쌓을 수 있어요!

아울러 인공지능으로 얻을 수 있는 혜택과 피해는 물론이고 이 지식을 활용해서 어떤 것들을 해볼 수 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에 대해서 잘 알아 두어야 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대에 필수 교양적인 측면을 넘어 비즈니스 관점에서도 조망할 수 있는 필독서!

현업 최전선에서 일하는 인공지능 전문가가 주요 포인트만 콕콕 짚어 설명합니다.

주로 다음과 같은 것들을 다뤄요!

 

이런 것들에 대한 답을 구할 수 있어요!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 전문가는 아니지만 인공지능에 대해 알고 싶은 분
  • 인공지능의 과거, 현재, 미래를 포함한 전반적 흐름을 깨우치고 싶은 분
  • 현업 최전선의 인공지능 전문가가 정제한 최신 인공지능 관련 자료를 접하고 싶은 분

 

베타리더 후기

김○영
완독한 후 책이 정말 이해하기 쉽게 잘 만들어졌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긴장한 것이 무색할 정도로 재미있게 책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인공지능의 어려운 원리 등이 아닌, 실생활에 밀접하게 다가오고 있는 인공지능에 대해 가볍게 알아보고 싶은 분께 추천해 드립니다.

김○근
지금까지 베타리딩하며 읽은 책 중에 번역 품질이 가장 우수했습니다. 단어와 문장 사용이 아주 유려해서 어색함이 단 하나도 없었고, 심지어 책 후반에는 그래프나 자료 등에 우리나라 상황을 자연스레 녹여서 이 책이 번역된 책인지조차 헷갈릴 정도였습니다. 또한, 여러 그래프와 자료의 편집도 훌륭하여 가독성이 엄청난 책이었습니다. 근래 나올 인공지능 교양서적 중 거의 최고의 책이 아닐까 싶네요.

송○
어설프게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고, 뜬구름 같은 설명 없이 비전공자도 인공지능이라는 거대한 숲을 바라볼 수 있게 해주는 책입니다. 특히, 인공지능으로 인한 미래산업 구조의 변화에 두려움 혹은 호기심이 있던 분의 갈증을 풀어줄 수 있겠다고 생각됩니다.

양○모
이 책은 기술적인 설명이나 수식 없이 누구나 인공지능을 이해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비전공자뿐 아니라 업무에 인공지능을 처음 도입해야 하는 프로그래머도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차○성
이 책은 인공지능에 관해 아무것도 모르는, 혹은 잘 모르는 사람에게 매우 친절하고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번역이 깔끔해서 단숨에 읽을 수 있었습니다. 마치 우리나라 사람이 쓴 책처럼 막힘없이 술술 읽히는 느낌입니다.

 

■ 미리보기(차례, 옮긴이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들어가며, 1장 '인공지능을 두려워하는 이유' 일부, 3장 '인공지능은 어떻게 진화해 왔을까요' 일부, 4장 '인공지능은 인간과 어디까지 가까워질 수 있을까요' 일부, 6장 '인공지능 내부에 잠재된 악의란 무엇일까요' 일부, 7장 '앞으로의 인공지능은 어떻게 될까요' 일부)

sample_비전공자를위한인공지능교과서.pdf
2.50MB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