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 전 책 소식

게임 엔진계의 샛별, 고도 엔진

제이펍 2024. 3. 7. 13:10

언리얼과 유니티 양강 구도에서 혜성처럼 등장해 3위 엔진으로 등극한 고도 엔진! 아마 유니티 가격 정책 이슈 이후로 많이들 알게 되셨을 텐데요, 고도 엔진은 출시된 지 벌써 10년이 지난 오픈 소스 엔진이랍니다. 

 

게임 엔진계의 샛별, 고도 엔진

 

3.x 버전까지는 단점이 꽤 있었지만, 4.0 버전에서 단점을 보완하고 엄청난 성장을 했습니다. 그 결과, 스팀에 출시된 게임 중 고도 엔진을 사용한 게임이 이렇게나 늘었습니다(고도 엔진을 사용한 상위 1000개의 게임은 여기서 보실 수 있어요).

 

고도 엔진 게임 증가 추이(출처: 스팀DB)

 

고도 엔진이 이렇게 성장한 와중에 국내에는 고도 엔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자료가 거의 없었어요. 고도 엔진을 써보고 싶어도 배울 만한 레퍼런스가 없는 실정이었죠. 그래서 저희 제이펍에서 드디어 고도 엔진 책을 출간했습니다!

 

고도 엔진 4 게임 개발 프로젝트

 

원서가 출간되었을 당시에도 핫했던 책인데요, 이번에 한국어판을 출간하면서 원서의 4.1 버전 대신 한국어판 4.2 버전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 책의 프로젝트 예제로 크로스 플랫폼 2D 및 3D 게임 5개를 만들어보면서 고도 엔진과 친해질 수 있어요. 원서의 부족했던 고도 에디터 메뉴 설명을 보완해 한국어판 부록으로 역자가 직접 집필한 메뉴 설명까지 제공합니다. 게임 개발자 여러분, 고도 엔진으로 재미있는 게임 많이 많이 만들어주세요! ^ㅁ^

 

게임 엔진은 새로운 강자가 나타나고 또한 없어지는 것이 계속 반복되면서 지금은 유니티와 언리얼, 2강으로 굳어졌습니다. 하지만 개발이 엔진에 종속되는 것은 항상 위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8년 고도 엔진 코리아 페이스북 그룹이 생기면서 이 새로운 엔진이 자리 잡기를 기대했지만, 한국어 자료가 부족하고 해당 기술을 사용하는 개발자 역시 부족했기 때문에 자리를 잡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고도 엔진은 파이썬과 유사한 GDScript를 지원하며, 오픈 소스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2D부터 3D까지 다양한 예제로 고도 엔진 사용법을 배울 수 있는 이 책은 고도 엔진에 입문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마중물이 될 것입니다. 이 책을 통해 프로덕트까지 진행되는 고도 엔진 프로젝트가 나오기를 기대합니다.

_오영욱, 게임 프로그래머, 가천대 게임·영상 전공 강사

■ 미리보기(옮긴이 머리말, 추천의 글, 베타리더 후기, 이 책에 대하여, 감사의 글, 1장, 2장 일부)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