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삼위일체 웹 프로그래밍: 자바스크립트, jQuery, Node.js

제이펍 2014. 2. 3. 19:44


2015년 8월 13일부터 절판되었습니다. 


정말 쉬운 웹 디자인, 웹 프로그래밍 입문서!

전면 컬러 편집!


출판사 제이펍

저자명 오정원, 김육섭, 장희정

출판일 2014년 1월 29일

페이지 560쪽

판  형 4*6배판 변형(188*245), 반양장(soft cover)

정  가 30,000원

ISBN 978-89-94506-80-7 (93000)

키워드 JavaScript, 제이쿼리, BOM, DOM, Ajax, 데이터베이스, MySQL, Express

분야 웹 프로그래밍 / 자바스크립트


관련 사이트
■ 독자 Q&A 카페 및 메일
    ☞ 자바스크립트 지원 까페: http://cafe.naver.com/comstudy21 저자 김육섭 메일: yugsub골뱅이nate.com
    ☞ jQuery 저자 장희정 메일: 8253jang골뱅이daum.net
    ☞ Node.js 지원 까페: http://cafe.naver.com/richprogrammer 저자 오정원 메일: gardenfi3847골뱅이naver.com

관련 포스트
관련 시리즈
■  (없음)
 
소스 코드(회사 보안 정책으로 회사 PC에서는 다운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다운에 문제가 있으면 집에 있는 PC나 외부의 다른 PC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강의 자료
■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에게는 강의교안을 제작할 수 있는 자료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출판사로 메일이나 전화로 연락주세요). 
 
관련 도서

샘플 PDF(차례, 머리말, 이 책에 대하여, 1장 웹 프로그래밍 기초지식, 2장 자바스크립트 기본)
정오표 페이지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정말 쉬운 웹 디자인, 웹 프로그래밍 입문서!
전면 컬러 편집!

최근 HTML5, 웹 표준 및 접근성, 반응형 등의 기술이 웹에서 필수 기술로 대두됨에 따라 자바스크립트 기술은 그 중요성이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커졌습니다. 이 책은 이러한 웹 기술의 중심에 있는 자바스크립트 관련 기술 중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jQuery 라이브러리, 앞으로 웹 기술의 중심에서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갈 Node.js 라이브러리, 그리고 jQuery나 Node.js를 공부하는 데 기반 기술이 되는 자바스크립트를 한 권의 책으로 엮었습니다. 

개발의 첫걸음은 어떻게 접근하느냐에 따라 미래의 판도가 바뀌기 쉽습니다. 쉬운 문제를 어렵게 접근한다면 원하는 결과를 얻기까지는 한도 끝도 없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세 가지 핵심 기술을 웹 프로그래밍 입문자들에게 좀 더 쉽게 마스터해주기 위해 3인의 IT 전문 강사가 뭉쳤습니다. 십수 년간의 실무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살려 독자들이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해결해줄 것입니다. 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이론 지식 외에 학습자들이 어려워할 만한 부분을 단계적으로 풀이하는 방식으로 현장에서 직접 강의하는 형태로 집필되었습니다. 부디 이 책으로 자바스크립트와 핵심 라이브러리를 공부하는 데 있어 최소한의 시간으로 최대의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자 소개
오정원
동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석사 과정을 졸업했으며, C/S, 웹 등 다양한 프로젝트 실무 경험이 있다. 현재는 프리랜서로 개발과 강의를 하고 있으며, 자바와 자바스크립트의 선행 기술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연구 중이다. 또한, 개발자 카페인 RichProgrammer!(http://cafe.naver.com/richprogrammer를 운영하면서 개발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김육섭
컴퓨터공학을 전공하였으며, 다년간의 프로젝트 실무 경력이 있다. 현재 IT 기술 전문 강사로서 어떻게 하면 어려운 기술을 쉽게 가르칠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그것을 실천으로 옮기고 있다. 컴퓨터 학습 카페인 Comstudy21(http://cafe.naver.com/comstudy21) 운영자로 활동 중이며, 현재 건국대학교에서 근무하고 있다.

장희정
대학에서 컴퓨터공학을 전공하였고, 대학원에서는 정보컴퓨터 교육학을 전공하였다. 졸업 후 지금까지 기업과 대학에서 IT 기술 강의를 진행해오고 있고, 강의 외에 다양한 프로젝트 참여 등 개발 프리랜서로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IT 기술에 발맞추어 신기술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 그에 따른 올바른 교육 전수를 위해 오늘도 열정을 불태우고 있다.

차례
1장 웹 프로그래밍 기초 지식
1.1 자바스크립트 학습을 위한 HTML, CSS 2
1.2 자바스크립트 학습을 위한 편집 툴 8

2장 자바스크립트 기본
2.1 자바스크립트 선언 및 실행하기 12
2.2 데이터 입/출력 20
2.3 주석문, 변수와 연산자, 자료형 36
2.4 배열 Array 객체 45
2.5 함수의 정의와 호출 51
2.6 자바스크립트 객체의 멤버 접근 55
2.7 이벤트 핸들러와 이벤트 처리 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