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 전 책 소식

게임 수치 기획이 왓썸머

제이펍 2024. 8. 2. 17:42

국내에 게임 기획 책은 많이 나왔지만, 그저 경험담이나 구직 요령 등 소프트스킬을 다루는 책이 많았습니다. 게임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게임 기획 역시 전문화되고 있음에도 이를 반영한 책이 없었던 셈입니다. 이에 게임 기획 중에서도 ‘수치’ 기획만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중국 책을 저희가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수치 기획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원신>은 최단 기간 내 전 세계 매출 50억 달러를 달성할 정도로 현재진행형으로 성공을 달리고 있습니다. 이에 많은 게임이 ‘원신라이크’를 표방하거나 <원신>의 BM을 모방하는 데 급급한 것이 현실입니다. 이처럼 중국 게임은 발달하고 있는데, 그 바탕에는 기술력뿐만 아니라 탄탄한 기획력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다수의 중국 온라인 게임의 수치 기획에 참여했던 경험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나 <원신> 등 우리에게 잘 알려진 게임들을 사례로 들며, 게임 기획자들에게 실질적이고 실증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책을 썼습니다.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게임 기획 책

 

<원신>은 물론 훌륭한 게임이지만, 이제 우리는 원신라이크 너머의 게임을 꿈꾸고 싶습니다. 우리의 가슴을 뛰게 해줄 그 새로운 게임은 어떤 모습일까요? 다루는 내용의 성격상 숫자가 많이 나오지만, 어려운 수학이 등장하는 책은 아닙니다. 미래의 새로운 게임을 만들기 위해 오늘도 고군분투하는 분들에게 이 책이 도움이 되길 희망합니다. 

 

저자의 서비스 경험이 묻어나는 실제 경험담으로 게임 내 경제 수치에 대한 기획의 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 책. 준비 작업부터 전투 수치, 경제 수치, 수치 검증, 수익화에 이르기까지, 각 단계별로 상세한 설명과 사례를 통해 독자가 쉽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수익화 부분은 중국 게임들의 비즈니스 모델이 어떤 식으로 기획되는지 살펴볼 수 있는 좋은 지침이 될 것이다. 이 책이 한국의 게임 개발자들이 고민하고 있는 부분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 오영욱, 《게임 기획의 정석》 역자, 《우리가 사랑한 한국 PC 게임》 공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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