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 전 책 소식

세상에 없던 쉽고 재미있는 인공지능 서적!

제이펍 2018. 10. 19. 13:01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로 나올 책 2종에 대한 포스팅을 할 예정인데요. 공교롭게도 두 종 모두 I♥A.I. 시리즈입니다.  


먼저 소개할 책의 제목은 백설공주 거울과 인공지능 이야기》(부제: 볼츠만 머신러닝에서 딥러닝까지)입니다. 이 책은 볼츠만 머신러닝을 중점으로 코드 한 줄, 수식 하나 없이 인공지능을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거기에다 재미있는 삽화와 함께 왕비와 거울의 대화로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죠. 


잠깐 본문 일부를 보실까요? 




샘플 이미지만 봐도 재밌을 것 같지 않나요? ^^ 참고로, 일본에서도 베스트셀러로 판매된 이 책은 일본 쇼에이사 출판사에서 주관한 '2018 IT 엔지니어가 읽어야 할 기술서' 부문의 대상을 받기도 한 책입니다. 



인공지능을 배워볼까 고민하는 분이라면 이 책으로 시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심지어 저자는 은퇴한 직장인, 초/중등학생까지도 읽을 수 있는, 쉬운 인공지능 책임을 강조하고 있네요. 여담이지만, 이렇게 재미난 책이 나오기까지는 아내의 역할이 컸다고 합니다. 이 책에 나오는 왕비와 거울의 대화는 사실 아내와 저자의 대화이기도 하다고 에필로그에서 밝히고 있네요. 마지막으로, 저자 에필로그의 일부를 올려드리며 이 책 소개는 마치겠습니다. 10월 30일 출간이고, 현재 예약 판매 중입니다. 


필자 외에도 수많은 머신러닝 연구자 및 전문가들이 있다. 이들의 설명을 이해하는 데 이 책이 도움이 된다면 좋겠다. 머신러닝 입문이 이 책의 목표이자 역할이다. 애초에는 조금이나마 수식을 섞어가며 좀 더 깊은 내용을 다뤄보려 했지만, 결국 수식은 모두 생략하였다. 벡터니 행렬이니 하는 용어가 나오다가 마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덕분에 오히려 머신러닝 전반을 바라볼 수 있는 입문서가 되었지 않았나 생각한다. 흥미를 느끼고 직접 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면 이 책에서 소개한 참고문헌을 비롯하여 웹의 다양한 정보를 찾아보기 바란다. 그리고 손으로 직접 구해 가며 머신러닝 공부를 시작해 주기를 바란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1장 '아는 것이 없는 거울' 전체, 3장 '최적화 문제 풀어보기' 일부, 4장 '딥러닝에 도전하기' 일부)

백설공주거울과인공지능이야기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