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 전 책 소식

전 세계 최초 출간, Notion 노션을 정복하라!

제이펍 2019. 5. 3. 11:34

전 세계 최초, 노션(Notion)을 완전정복할 수 있는 가이드가 곧 출간됩니다. 


노션을 단순한 메모 앱 정도로만 사용할 거라면 굳이 추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노션을 노션답게 개인의 일상 정리용으로, 실무에서는 협업 관리 및 생산성 향상 도구로 사용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업무와 일상을 새롭게 정리하는 방법 Notion을 선택하세요.


에버노트, 원노트, 블로그, Wix, 엑셀 등

생각 정리부터 업무 생산성, 협업 관리 도구를 노션 하나로!


노션(Notion)? 어쩌면 생소할 수 있는 이름입니다. 대체 노션이 무엇이기에 이 책을 들고나왔을까요? 지금 바로 노션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작업을 하나의 작업공간, 즉 노션으로 통합할 수 있다는 자만 가득한 카피지만 그만큼 확신에 찬 내용입니다.


All-in-one workspace

Write, plan, collaborate, and get organized.

Notion is all you need - in one tool.


최근 노션 사용자는 눈에 띌 정도로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노션에서 이야기한 내용이 틀리지 않다는 반증이기도 하지요.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유튜브에서 '노션'으로 검색하면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통해 그 인기를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유튜브 '노션' 검색 결과


또한 Notion.so 노션 한국 사용자 모임이라는 대표적인 노션 사용자 커뮤니티에는 월 500명 정도의 노션 사용자가 꾸준하게 가입하고 있습니다. 대체 무엇 때문에 사람들은 이처럼 노션에 열광하는 걸까요?


노션 관련 콘텐츠를 보면 대부분 에버노트를 함께 언급합니다. 에버노트라고 하면 대표적인 노트 앱인데요, 단순히 노트 앱 대체재라면 이미 좋은 앱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굳이 노션을 사용해야 할까요? 사실 노션에서 이야기하는 것은 단순히 노트 앱의 대체재 정도가 아닙니다. All-in-one! 노션은 에버노트의 역할은 기본이며, 그 외에 수많은 생산성 도구를 하나로 모아줄 수 있는 도구입니다. 


프로젝트 관리 등에 사용하는 트렐로(Trello), 아사나(Asana), 그리고 개인 브랜딩이나 정보 저장을 위해 사용하는 블로그나 개인 홈페이지, 데이터를 정리하기 위해 사용하는 엑셀, 구글 스프레드시트까지 노션 하나로 거의 모든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 원노트와 같은 일상이나 간단한 업무를 기록하는 기능은 기본 중에 기본이지요.



생산성을 높이고, 효율을 추구하기 위해 사용하는 다양한 도구, 아이러니하게도 그런 도구들을 사용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소모해야 하는 상황에서 이제는 노션을 시작해야 할 때입니다. 그런 여러분을 위해 바로 이 책  《업무와 일상을 새롭게 정리하는 방법 Notion이 기획된 것입니다.


이 책을 기획할 당시만 해도 담당 편집자는 노션의 '노'도 모르는 '노알못'이었습니다. 하지만 노션 책을 만들면서 원고를 가장 처음 본 독자로서 이제는 개인적인 활동뿐만 아니라 제이펍 업무의 거의 모든 것을 노션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업무일지는 물론이고, 도서별 진행 현황도 노션에서 처리하고, 외주 작업 진행도 노션으로 협업하고 있습니다. 담당 편집자로서, 첫 독자로서 자신 있게 이 책을 추천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 담당 편집자의 노션 활용 사례


이 책의 저자는 Notion 한국어 가이드를 번역한 이해봄 님과 Notion.so 노션 한국 사용자 모임을 운영하고 있는 전시진 님입니다. 노션에서 인정한 전문가 두 사람이 알려주는 체계적인 기본기와 노션 데이터베이스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노션 Formula 함수,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꿀팁, 그리고 현재 노션을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는 회사의 실무자 인터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담고 있습니다. 이 책과 노션 계정, 그리고 노션을 노션답게 꾸밀 여러분의 상상력만 있으면 말 그대로 All-in-one workspace를 구축하게 될 것입니다. 


■ 이 책의 구성

Chapter 01, Chapter 02 노션만 있으면 다른 생산성 도구를 사용할 일이 거의 없어집니다. 노션이 무엇인지,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아본 후 노션 기본기부터 사용 중인 다른 도구에서 노션으로 자료를 가져오는 방법까지 자세하게 설명합니다.

Chapter 03, Chapter 04 노션은 단순 메모 도구가 아닙니다. 최고의 협업 도구이자 업무 도구이기도 합니다. 그중에서 단연 최고의 기능은 데이터베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클릭 한 번으로 형태 변형은 물론이고, 엑셀 못지않게 다양한 함수를 사용하여 원하는 결괏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Chapter 05, Chapter 06 노션이 생산성 향상 도구가 될 수 있는 것은 다양하고 활용도 높은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노션의 킬러 기능을 빠짐없이 깔끔하게 정리해줍니다. 무엇보다 노션을 노션답게 활용하기 위한 다른 사용자와 협업 방법을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 샘플 PDF (이 책의 구성, 차례, 머리말, 'Chapter 01 업무 효율성을 높여줄 Notion 시작하기', 'Chapter 02 다양한 도구의 통합을 위한 탄탄한 기본기 다지기', 'Chapter 03 데이터베이스를 알아야 진정한 Notion 사용자', 'Chapter 04 함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그리고 롤업', 'Chapter 05 Notion으로 생산성 올리기', 'Chapter 06 Notion을 Notion답게 활용할 수 있는 협업' 내용 일부)

sample_업무와 일상을 정리하는 새로운 방법 Notion.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