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르는 매력적인 상품 사진이란?

인스타그램 마케팅으로 내 상품을 홍보하고 싶다면?

사람들의 반응을 이끌어내는 인스타그램 사진을 찍고 싶다면?


사람마다 제품을 선택하는 기준이나 상황은 매우 다릅니다. 

그러므로 상품 사진을 촬영할 때는 핵심 고객을 선정하고,

그 고객에게 가장 전하고 싶은 상품의 매력을 사진에 담아내야 합니다.


기존의 상품 사진은 흰색 배경에 스튜디오에서 조명을 비추고, 제품 자체의 정보만 정확하게 전달하고, 설명할 수 있는 그런 사진을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사진이 인스타그램에서 고객들의 호응을 얻어 낼 수 있을까요?


인스타그램과 달리 쇼핑몰이나 오픈마켓에 사용하는 상품 사진이라면 상품의 형태와 정보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사진이 효과적일 겁니다. 쇼핑몰이나 오픈마켓에는 기본적으로 해당 상품을 구매할 목적을 가지고 방문하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온라인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도록 마치 실물을 보는 것처럼 최대한 정확하게 상품의 형태와 정보 등을 보여줘야 합니다. 아래 사진처럼요!


쇼핑몰에 사용한 상품 사진 사례


하지만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위한 상품 사진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타임라인에 나타나는 수많은 사진 중에 뻔히 광고처럼 보이는 사진을 클릭하거나 '좋아요'를 누르지는 않을 겁니다.


이 책은 상품 사진이되 최대한 상품 사진이 아닌 것처럼, 사진을 본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한 번 더 눈여겨 볼 수 있는 그런 사진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를 자세히 알려 줍니다. 이 책의 첫 번째 챕터에서 이야기하는 시선을 사로잡는 상품 사진의 요건에 대해 맛보기로 몇 가지를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디자인적인 매력을 생각한다

위 사진은 ‘GINGER JAM’이라는 잼입니다. 

로고 디자인이 핵심이므로 로고와 라벨 디자인이 가장 매력적으로 보이는 각도를 찾아서 촬영했습니다.


2. 기능적인 매력을 강조한다

겨울에 신는 부츠입니다. 

이 상품의 장점은 보온성이기 때문에 무릎에 담요를 덮어서 따뜻함을 간접적으로 표현했습니다.


3. 누가 사용할 상품인지 생각한다

고급 브랜드 향수를 찍은 사진입니다. 

고급 브랜드를 좋아하는 여성을 타깃으로 하기에, 사진에서는 비일상적인 느낌과 고급스러움을 연출했습니다.


4. 어떤 장면에서 사용할지 생각한다

일하다가 목이 마를 때 잠시 휴식을 취한다는 이미지로 촬영했습니다. 

부제인 노트북과 안경을 배치해서 일을 하는 상황을 연출했습니다.


몇 가지 시선을 사로잡는 상품 사진이 무엇인지 살펴봤습니다. 이것이 끝이 아닙니다. 이 책은 시선을 사로잡는 상품 사진을 시작으로 촬영을 위한 기본기 다지기, 매력적인 사진을 완성하는 사진 보정, 그리고 가장 중요한, 12가지 상품의 종류에 따라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사진 촬영 노하우를 알려 줍니다. 대표적인 상품의 베스트 컷과 함께 주제와 부제, 빛, 보정, 구도, NG 상황 등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서 당장 급할 때 바로 확인하고 써먹을 수 있습니다. 


CHAPTER 4 상품 종류에 따른 사진 촬영 노하우 - SECTION 01 잡화


더 이상 상품 사진으로 고민하지 마세요! 총 팔로워 30만 명이 넘는 인기 인스타그래머가 직접 알려 주는 매력적인 상품 사진의 비밀, 지금 파헤쳐 보세요.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위한 상품 사진의 비밀 37》 한 권이면 충분합니다.



샘플 PDF(차례, 머리말, 이 책의 구성, 이 책에 대하여, 각 CHAPTER 일부)

sample_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위한 상품 사진의 비밀 37.pdf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