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블록체인에 대한 기초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접근!

단순한 투자 목적을 넘어서 여러 가지 산업에 응용될 가치가 충분한 블록체인!

투자 과열 열기로 가려진 블록체인 기술의 진가를 

이 책과 함께 함께 알아나가 보면 어떨까요?



일반적인 입문을 위한 기초 서적이라면 흔히 '쉬움'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읽는 독자가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허들을 최대한낮추고 어려운 내용도 최대한 쉽게 풀어내곤 하겠지요.


하지만 이 책은 흔한 입문서, 기초서와는 그 궤를 달리합니다.

입문하기 위한 내용을 충분히 다루되, 책을 읽어 나가면서 좀 더 심화된 내용을 점진적으로 다루어 독자들이 자연스럽게 고급 수준의 내용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아울러 단순히 블록체인의 전반적인 설명과 이해를 넘어 이것이 시장에서 어떻게 다양하게 활용되는지, 어떤 식으로 응용할 수 있는지도 함께 알려 줍니다. 그야말로 순수한 '블록체인 기술'의 지금과 미래를 모두 고려한 책이죠.


블록체인은 무한의 가능성을 감춘 구조입니다!

지금까지 블록체인 관련 책은 쉬운 입문서나 고급 전문서가 많았습니다.

이 책은 ‘가급적 순서대로 자연스럽게 읽도록 구성했고, 기술 관련 용어는 친절하게 설명한다’는

원칙 아래, 다른 책과 다르게 블록체인의 전체 개념을 기초부터 확실히 배울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저자 스기이 야스노리


사람들은 '블록체인은 이제 한 물 간 테마다.'라고 쉽게 얘기하곤 하지만, 저자의 말처럼 블록체인은 금융은 물론 보안, 유통, 엔터테인먼트, 게임 산업 등에서도 아직 이용 가능성이 무궁무진합니다. 이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추어 단순히 눈앞의 '코인'에 현혹됨을 넘어서 더 큰 가치를 노려봐야 하지 않을까요? 이런 블록체인의 세계로 이 책과 함께 하세요!


이 책의 특징

  • 단계별 구성으로 블록체인 지식을 점진적으로 안내!
  • 레슨별 설명마다 각 내용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는 그림과 표 수록!
  • 블록체인의 다양한 활용 사례도 빼놓지 않고 소개!

베타리더 후기 

이○화

우리나라에서는 ‘블록체인 = 비트코인’이라 생각하는 분들이 아직까지 많습니다. 블록체인을 활용한 기술 중 하나인 암호화폐의 인식으로 인해 블록체인 기술이 다소 더디게 받아들여지고 있지만, 기술 자체의 우수성과 활용성은 높다고 평가됩니다. 탈중앙화 방식으로 거래 기반의 비즈니스 계약, 증권 등 앞으로 적용될 분야가 많다고 봅니다. 기본 내용 위주라 블록체인이 어떻게 이뤄지고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 그 솔루션을 제시해 줍니다. 전반적으로 챕터 내 레슨이 짧게 구성되어 틈틈히 읽기 좋은 기본서입니다.


임○곤

블록체인에 대한 개념을 매우 쉽게 전반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어려운 내용을 군더더기 없이 풀어내어 이해가 매우 잘 되고, 책의 가독성도 좋고, 구성도 깔끔해서 무척 잘 읽힙니다. 전반적인 개념을 잡고 싶다면 이 책을 적극 추천합니다!!


임○

많은 사람이 '블록체인이 곧 비트코인이다'라고 잘못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책은 그러한 상식을 깨는 책입니다. 물론 지금까지 블록체인을 다루는 책은 많이 나왔지만, 이 책은 블록체인에 대한 기초부터 활용, 그리고 향후 발전 방향까지 친절하게 아주 자세히 설명해 줍니다. 특히, 단편적이 아니라 암호화, 트랜잭션, 블록 등 기술적인 면까지 수록하였습니다. 또한, 그 구성과 운영되는 구조를 누가 보더라도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게 느껴지는 책이었습니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시작하며, 베타리더 후기, 1장 '블록체인 이해하기' 일부, 2장 '비트코인 살펴보기' 일부, 3장 '블록체인을 지원하는 암호화 기술 이해하기' 일부, 7장 '스마트 계약의 계약 집행 구조 이해하기' 일부, 8장 '블록체인을 활용하는 세계 상상하기' 일부)

sample_한권으로끝내는블록체인교과서.pdf



■ 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순)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