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개발자의, 개발자에 의한, 개발자를 위한 AI 도서

 

"이 책대로 따라 하면 해낼 수 있습니다, 휴먼."

인공지능 기술이 너무 빠르게 발전하면서 많은 개발자들이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예전에 자주 사용하던 데이터 구조, 정렬과 탐색, 배열과 리스트 등은 모델, 합성곱, 가중치, 활성화 함수 같은 단어들로 대체되고, 갈수록 나의 지식과 현재 화제가 되는 지식의 격차는 갈수록 커져만 가는 것 같습니다.

 

현업에서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게 되었거나 데이터 과학자와 함께 일하게 되었을 경우도 마찬가집니다. 대부분 다음과 같은 공통적인 의문을 갖게 되곤 하시지 않나요?

 

 

하지만 개발자를 위한 질 높은 교육은 여전히 턱없이 부족합니다.

대부분의 교육 과정이 지나치게 이론적이거나, 지극히 입문 수준에만 머물러 있거나 둘 중 하나인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죠. 되려 어떤 교육 과정은 수리적 기초에 너무 중점을 둬서, 실전 개발이 더 중요한 개발자에게 별로 큰 도움이 되지 않기도 합니다. 배워두면 좋지만 모든 개발자들이 미적분, 확률통계, 편미분 방정식, 선형대수 등 기초 학과 지식을 다시 배울 만큼 인내심이 많고 시간이 여유롭지는 않습니다.

 

그런 여러분을 위해 농축된 내용만을 엄선하여 만든, 실습과 함께 입문하는 인공지능 책을 선사합니다!

 

이 책은 수학 이론과 실전 개발 사이에서 무엇을 어떻게 찾고, 공학 배경을 갖고 있는 독자들에게 단순한 수학적 훈련이 아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철저히 개발자의 시각에서 배우는 사람에게 무엇이 필요할지, 어떻게 실제로 활용할 수 있을지, 이 내용을 토대로 어떻게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에 대해 이해가 넓어질 수 있을지를 끊임없이 고민하며 만든 책! 국제적으로 활동 중인 여러 개발자들이 찬사와 추천을 아끼지 않는 이 책과 함께 실질적인 가치를 지닌 지식을 익혀봅시다!

 

이 책의 대상 독자

  • 인공지능 개발자나 데이터 과학자로 전향하고 싶은 프로그래머
  • 코드 구현 사례를 배우고자 하는 머신러닝 연구원이나 데이터 과학자

베타리더 후기

사○원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는 개발자 입장에서 복잡한 수식은 때론 진입 장벽이 되기도 합니다. 이 책은 엔지니어 입장에서 새로운 기술의 빠른 적용을 위해 코드 단위로 인공지능 기술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자연어 처리와 객체 검출과 같은 응용 기술의 기초가 되는 모델 설명과 학습 코드를 설명하고 있어 손으로 코드를 작성하기 망설이는 분께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전반부에는 머신러닝에 대한 기초 및 케라스에 대해서 배우고, 후반부에서는 실전 프로젝트로 챗봇 만들기, 추천 시스템, 이미지 분류 등 다양한 예제로 실전에서도 사용 가능한 수준의 코드를 배우면서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습니다.
 
○현
머신러닝의 기본 개념, 케라스를 사용하는 방법, 대표적인 활용 예제 등을 실제 코드와 설명을 따라가며 익힐 수 있습니다. 코드에서 사용되지는 않았지만 자주 사용하는 함수, 레이어, 파라미터 등에 대한 설명도 잘 정리되어 있어서 개념을 정리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실습을 통해 머신러닝을 폭넓게 경험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미리 보기(앞표지, 차례, 옮긴이 머리말, 이 책에 대하여, 추천사, 베타리더 후기, 1장 '머신러닝의 Hello World' 일부, 2장 '직접 구현하는 신경망' 일부, 6장 '실전 프로젝트: 챗봇 만들기' 일부, 9장 '모델 배포 및 서비스' 일부)

sample_코드로배우는인공지능.pdf
2.58MB

 

■ 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 도서11번가 / 알라딘 / 예스이십사 / 인터파크 /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 포스트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트위터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