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슈퍼개미를 꿈꾼다면...

데이터와 코딩을 이용해 성공적인 투자를 하고 싶다면, 먼저 주식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부터 퀀트 전략을 이용한 종목 선정과 증권사 API를 이용한 자동 매매 및 리밸런싱, 백테스트, 포트폴리오 분석 및 구성 방법까지 다 숙지해야 할 것입니다(정성적 분석(Qualitative Analysis)에 따른 투자와 대비되는 퀀트(Quant) 투자가 무엇인지도 물론 알아야 하겠죠).

 

(타)올라라~ 주식이여...

 

이 모든 퀀트 투자 관련 내용에 대해 관심이 있는 독자에게 꼭 필요한 책을 만들기 위해, 다시 말해서 이 책 하나로 파이썬 기초부터 SQL, 퀀트 투자 방법까지 모두 설명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도(“이거 하나로 다 돼!”)에 따라 현역 퀀트 매니저가 본인의 투자 기법과 생각을 일반 대중들의 입장에서 차근차근 정리한 책이 곧 출간됩니다.

(파이썬을 다루지 못해도, 파이썬을 아예 처음 다루는 사람들을 위한 파이썬 기초부터 데이터 분석 및 SQL과의 연동도 함께 설명해서 굳이 퀀트를 배우기 위해서만이 아니라 파이썬을 배우고 싶은 분들도 파이썬 예제를 주식 매매에 적용했다 생각하면 재밌게 볼 수 있을 겁니다.)

 

“기존의 《R을 이용한 퀀트 투자 포트폴리오 만들기》는 국내 주식 데이터만을 수집하던 것에 그쳤던 반면, 이번에는 전 세계 모든 주식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도 다루었습니다. 또한 퀀트 전략을 이용한 종목 선정뿐만 아니라, 기술적 지표를 이용한 트레이딩 방법과 백테스트도 다루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떤 종목에 투자할지 선택하는 데 그치지 않고 증권사 API를 이용해 자동으로 매매 및 리밸런싱을 하는 방법까지 다루었습니다...


후배들에게 몇 년에 걸쳐 배워야 하는 퀀트 투자 프로세스를 단계별로 알려 준다는 마음으로 책을 썼습니다. 퀀트 투자를 시작하는 여러분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험난한 투자의 세상에서 데이터를 이용한 객관적이고 장기적인 투자로 성공하시길 기원합니다.”


___ 머리말 중에서


“제목에만 ‘퀀트’라고 써놓고 파이썬 사용법만 늘어놓는 그저 그런 책이 아닙니다. 실전에서 뛰고 있는 진짜 퀀트가 진짜로 수익을 내는 투자 전략을 알려 주는 책입니다. 나 혼자만 알고 싶을 데이터 수집처, 백테스트 방법, 실전 매매 노하우까지 전부 담겨 있습니다. ‘이렇게까지 알려 주면 저자는 뭐 먹고 살까’라는 의문이 들지도 모르겠는데, 책을 읽어 보면 압니다. 먹고 살길은 데이터에 얼마든지 있습니다.”

 

___ 추천사 중에서

 

 

■ 미리 보기(앞부속, 1장 '퀀트에 대해 알아보기', 11장 '전 세계 주식 데이터 수집' 일부)

 

 

■ 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 도서11번가 / 알라딘 / 예스이십사 / 인터파크 /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포스트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트위터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