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서버 구축 없이 사이트를 만드는 방법

만약 온라인 서점 사이트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자체적으로 서버 등을 구축해 제공하는 온프레미스 방식, 서버를 빌리고, 호스팅 업체를 통해 운영하는 서드파티 호스팅 서비스 방식 등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요즘은 클라우드 서비스가 고도로 발전하여 서버리스 아키텍처를 활용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것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클라우드는 유연성과 확장성 그리고 효율성을 보장하여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바쁘다 바빠...

 

하지만 이를 완벽하게 구축하기 위해서는 고려할 사항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클라우드에 대한 이해는 물론이고, 클라우드 네이티브의 의미가 무엇인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의 기본 속성이 무엇인지, 이를 지원하는 프로세스에 대해서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기 위한 코드베이스도 구성할 줄 알아야 하며, 배포 파이프라인의 커밋 단계에 대해서도 알아야 합니다. 나아가 속성 파일, 환경 변수, 설정 서비스 등도 이해하고, 복원력, 보안, 확장성, API 게이트웨이 등 클라우드에서 실행되는 분산 시스템의 기본 속성과 패턴도 알아야 합니다.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을 제대로 구축하고 운영하려면 통합 가시성, 설정 관리, 비밀 관리, 배포 전략 등 알아야 할 것이 정말 많습니다.

 

이거 한 권이면 끝~!

 

이렇게 알아야 할 것이 많다고 해서 포기하긴 이릅니다. 이번에 이 모든 걸 한 권에 담은 책이 나왔거든요. 아이디어 구상에서부터 애플리케이션 설계, 빌드, 프로덕션 환경으로 배포하기까지의 전 과정을 모두 담았습니다. 스프링 및 자바 라이브러리를 활용하며, 앞에서 얘기한 것과 함께 REST API, 데이터 지속성, 리액티브 프로그래밍 등 모든 것을 담았습니다.

 

특히 개발자가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 고려해야 할 '15요소 방법론'을 기초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거의 모든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실전에 가까운 예제로 '폴라 북숍'이라는 북극의 역사, 지리, 동물 등 북극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전파하는 가상의 북극 전문 서점 사이트 구축 실습을 책에 담았습니다. '예제는 일상 업무와 관련 있고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것이어야 한다'라는 저자의 원칙처럼, 예제를 차근차근 따라 하면서 현장에서 바로 쓸 수 있는 기술과 아이디어를 얻길 바랍니다.

 

 

■ 미리보기(차례, 옮긴이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추천 서문(조시 롱), 머리말, 감사의 글, 이 책에 대하여, 표지에 대하여, 본문 일부)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