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러스트 봄이 오나 봄 봄이 왔나 봄 봄이 왔나 봐

개발자들에게 사랑받는 러스트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러스트는 처음에는 시스템 프로그래밍 언어로 설계되었다지만,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여기저기 러스트를 쓰는 시도가 이어진 끝에 결국에는 러스트 언어 하나만 써서 웹 개발을 하는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봄이 오나 봄 봄이 왔나 봄 봄이 왔나 봐

 

러스트의 강력한 속도와 안정성을 웹 개발에도 도입하지 않을 이유가 없죠. 2016년에 Are we web yet? 같은 사이트가 생긴 이래, 생태계는 계속 발전했고 이제는 다음 글들처럼 웹 개발에 풀스택 러스트를 그럴듯하게 사용하는 시도를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패키지 선택의 폭도 넓어지고 있고요. 

이런 상황에서 매닝 출판사에서 아예 러스트 풀스택 웹 개발을 주제를 나온 책이 바로 이번 책 《러스트 서버, 서비스, 앱 만들기》입니다. 온라인 강의 등록/관리 플랫폼을 제로부터 시작해 점진적으로 살을 붙여나가며 완성해보는 내용입니다. 이론 내용을 아예 배제한 것은 아니고 웹 개발에 필요한 기초 지식은 프로젝트의 문맥 안에서 설명합니다. 단순한 CLI 도구 만드는 것보다는 훨씬 더 스킬업에 도움이 될 만한 구성이죠. 

 

늠름한 일당백 러스타시안

 

러스트와 함께 러스트 웹 생태계 역시 계속해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니 이 책에서 선택한 패키지들이 꼭 최선은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러스트와 웹 개발에 관심이 있다면, 해당 주제를 실무 친화적이면서도 적당한 분량으로 다루는 이 책이,  현 시점에서는 아주 좋은 선택이 될 거라 자부합니다. 

 

 

■ 미리보기(옮긴이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시작하며, 감사의 글, 이 책에 대하여, 표지에 대하여, 1장, 2/3/4장 일부)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