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탈자 정보

[따라하며 배우는 서버 부하분산 입문]_오탈자

현재까지 발견된 위 책의 오탈자 정보와 오류 사항 그리고 보다 매끄러운 문장을 위해 수정한 내용들입니다.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혹시 이 외의 오탈자 정보를 발견하시는 분이 계시면 출판사 메일 jeipub골뱅이gmail.com이나 역자 메일 jinsilto골뱅이gmail.com으로 연락주시면고맙겠습니다.


최종수정일자: 2018년 5월 9일
3쇄본 오탈자


아래의 오탈자 사항은 추후 4쇄 시에는 모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번역과 편집 시에 미처 확인을 하지 못해 불편을 끼쳐드려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45쪽 상단 코드 3번째 줄에서(고*곤 님 제보)(버전 업데이트에 따른 오류)

save sys base-config ==> save sys config base


57쪽 상단 코드 5번째 줄에서(고*곤 님 제보)(버전 업데이트에 따른 오류)

save sys base-config ==> save sys config base


62쪽 첫 번째 줄에서(jinbeomhong님 제보)

'http://10.10.1.1/'에 접속해보면 ==> 'http://10.1.1.1/'에 접속해보면


77쪽 그림 3.1.12 하단에서(jinbeomhong님 제보)

web01.local 서버의 말풍선에서

전체적으로 레드 계열 ==> 전체적으로 블루 계열


web02.local 서버의 말풍선에서

전체적으로 블루 계열 ==> 전체적으로 레드 계열



최종수정일자: 2015년 3월 27일
2쇄본 오탈자


아래의 오탈자 사항은 추후 3쇄 시에는 모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번역과 편집 시에 미처 확인을 하지 못해 불편을 끼쳐드려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10쪽 그림 1.3.4의 클라이언트 B의 DNS 캐시에서(jhshin 님 제보)

aaa.co.kr 2.2.2.2 ==> aaa.co.kr 4.4.4.4


35쪽 그림 2.3.13에서(정O구 님 제보)

그림 안의 흰색 사각형과 2번 'VMnet1의 IP 주소와 서브넷 마스크 확인' 설명도 해당 위치가 아닌 VMnet1 위치로 옮겨져야 함


87쪽 그림 3.1.25에서(정O구 님 제보)

출발지 포트 번호가 53091인 TCP 연결은 192.168.100.2로 NAT됨

==>

출발지 포트 번호가 53091인 TCP 연결은 192.168.100.1로 NAT됨



최종수정일자: 2013년 5월 22일
1쇄본 오탈자


아래의 오탈자 사항은 추후 재쇄 시에는 모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번역과 편집 시에 미처 확인을 하지 못해 불편을 끼쳐드려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앞표지 날개 지은이 소개

1971년 4월 오사카에서 태어났다. 노벨 물리학상을 타고 싶어서 이론물리학 연구에 몰두하며 학창시절을 보냈다. 그리고 대학 입시학원 강사 등 여러 가지 직업을 거쳐 외국계 기업의 리눅스 엔지니어로서 유닉스/리눅스 서버와 인생을 함께하게 되었다. 최근에는 리눅스 디스트리뷰터로서 기업 시스템의 리눅스/OSS 도입에 정열을 쏟는 동시에 잡지 기고와 책 집필에 몰두하고 있다. 휴일에는 러시아 문학과 철학서를 읽으며 피아노 재즈를 듣고 싶지만, 어쩐지 세 살배기 딸아이와 공원에서 놀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덕분에 이웃들에게 ‘좋은 아저씨’라는 별명을 얻었다. ‘세계평화’를 위해 자주 가던 선술집도 들르지 않고 일찍 귀가하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

대학과 대학원에서 지구환경과학을 공부하였다. 모 기업에 입사하여서는 인프라 계열 시스템엔지니어로 근무하였다. 입사 직후 시스코 장비를 다루는 프로젝트에 참가했으며, 그때부터 네트워크 엔지니어로 진로를 정하여 금융, 공공, 제조 분야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에 참가하였다. 이들 프로젝트에서 서버 부하분산을 접한 후 그 매력에 빠지게 되었다. BIG-IP, Alteon, ACE 4700 등 다양한 부하부산 장치를 사용한 네트워크 설계 및 구축을 수행해 왔으며, 오늘도 현장 어딘가에서 끊임없는 기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CCIE, F5CE 자격증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