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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스마트 TV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실무에 바로 적용하는


이 책은 현재 절판입니다. 그간 읽어주신 독자들께 감사드립니다. 


양질의 영상 서비스를 위한 스마트 TV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싶다면,

이 책이 좋은 밑거름이 되어 줄 것이다.


출판사 제이펍

저자명 정금호 지음

출판일 2014년 1월 24일

페이지 312쪽

판  형 46배판 변형(188*245), 반양장(soft cover)

정  가 20,000원

ISBN 978-89-94506-85-2 (93000)

키워드 스마트 TV / 자바스크립트 / HTML / CSS / 웹 기반 플랫폼 

분야 프로그래밍 / 스마트 TV / 자바스크립트, HTML, CSS


관련 사이트

■ 독자 Q&A 저자 메일: nashorn74골뱅이yahoo.co.kr

■ 저자 블로그: http://nashorn.tistory.com/

 

관련 포스트

■ 2014/01/17 - [출간전 책소식] - 스마트 TV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처음부터 끝까지 배워보자


관련 시리즈

■  (없음)

 

소스 코드 

스마트TV예제.zip


강의 자료

■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에게는 강의교안을 제작할 수 있는 자료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출판사로 메일이나 전화로 연락주세요).

 

관련 도서

■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 실전 활용(엄선 111)

■ 실무에 바로 적용하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 인터랙티브 웹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HTML5, CSS3, JavaScript로의 코드 여행

 

샘플 PDF(차례, 머리말, 1장 시작하기 전에, 2장 스마트 TV 개발 환경 구축)

 스마트TV애플리케이션프로그래밍_Sample.pdf


정오표 페이지

■ (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양질의 영상 서비스를 위한 스마트 TV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싶다면,

이 책이 좋은 밑거름이 되어 줄 것이다.


이 책에서는 삼성과 LG의 스마트 TV SDK를 설치하고, 웹 기반 플랫폼에서의 프로그래밍을 위해 HTML, CSS, 자바스크립트의 기초를 다룬다. HelloWorld를 시작으로 입력(리모컨)과 화면 출력, 동기화 등을 살펴보고, 실제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유용할 웹 API나 동영성 플레이 구현에 관해서도 설명한다. 또한, 책을 갈무리하는 차원에서 실전 삼아 간단한 게임을 구현해보고, 삼성과 LG의 스마트 TV용 앱스토어를 활용하는 방법에 관해 알아본다.

 

이 책의 후반부에는 다년간 여러 애플리케이션 분야에 있었던 필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애플리케이션 기획 및 개발에 관한 논의도 담겨 있다.


이 책의 주요 내용

• 삼성 스마트 TV와 LG 스마트 TV용 SDK 설치하기

• HTML, 자바스크립트, CSS 살펴보기

• HelloWorld 구현하기

• 리모컨 입력 처리하기

• 화면 전환 방법 학습하기

• 삼성 스마트 TV에 애플리케이션 동기화하기

• 웹 API 활용 및 연동하기

• 동영상 플레이 구현하기

• 실전 프로그래밍: 카드 메모리 게임 구현하기

• 스마트 TV 앱스토어 활용하기: Samsung Apps, LG Smart World


저자 소개

정금호

1984년에 애플 Ⅱ+로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시작하였고, 대학교 1학년이었던 1993년부터 PC 통신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공개 소프트웨어와 셰어웨어를 만들었습니다. 1997년부터 다수의 윈도우즈용 상용 게임과 상용 애플리케이션 및 웹 애플리케이션,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등을 개발해왔으며, 2005년부터 윈도우즈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 및 게임을 직접 개발하거나 모바일 앱 서비스 개발 총괄 등을 맡고 있습니다.


1995년 현대전자 소프트웨어 공모전 금상, 2009년 T스토어 애플리케이션 공모전 종합 최우수상, 2010년 SHOW 앱스토어 전국민 어플대전 어플등록왕, 2010년 T스토어 안드로이드 앱 개발 페스티벌 동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저서로는 《벤츠 타는 프로그래머》(2013년), 《실전 아이폰 프로그래밍》(2011년), 《실전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2011년),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윈도 모바일 매력에 빠지다》(2010년)가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아이폰 매력에 빠지다》(2010년)를 감수했습니다.


차례

1장 시작하기 전에 1

1.1 스마트 TV 프로그래밍 개요 2

스마트 TV 2

웹 엔진 기반 스마트 TV 4

1.2 스마트 TV 애플리케이션 개발 환경 6

삼성 스마트 TV SDK 7 

LG 스마트 TV SDK 8


2장 스마트 TV 개발 환경 구축 9

2.1 삼성 스마트 TV SDK 4.0 설치(Windows용) 10

2.2 삼성 스마트 TV SDK 3.1.1 설치(Windows용) 20

2.3 LG 스마트 TV SDK 2.0.0 설치(Windows용) 25

2.4 LG 스마트 TV SDK 3.0.0 설치(Mac용) 32


3장 웹 프로그래밍 기초 41

3.1 HTML 기초 42

HTML 구성 요소 42 

HTML 문서 구조 43

3.2 자바스크립트 기초 46

자바스크립트란? 46 

자바스크립트 구동 방법 46 

자바스크립트 구성 요소 48

3.3 CSS(스타일 시트) 기초 63

CSS 사용 방법 63 

CSS 기본 문법 64


4장 스마트 TV 기본 프로그래밍 75

4.1 Hello, World 구현하기 76

삼성 스마트 TV용 예제(SDK 4.0 기준) 76 

삼성 스마트 TV용 예제(SDK 2.5.1 기준) 82

LG 스마트 TV용 예제 86

4.2 리모컨 입력 처리하기 92

삼성 스마트 TV용 예제(SDK 4.0 기준) 92 

삼성 스마트 TV용 예제(SDK 2.5.1 기준) 96

LG 스마트 TV용 예제 102

4.3 화면 전환 방법: 정적 레이아웃 107

삼성 스마트 TV용 예제(SDK 4.0 기준) 108 

삼성 스마트 TV용 예제(SDK 2.5.1 기준) 115

LG 스마트 TV용 예제 119

4.4 화면 전환 방법: 동적 레이아웃 122

삼성 스마트 TV용 예제(SDK 2.5.1 기준) 123 

LG 스마트 TV용 예제 127

4.5 삼성 스마트 TV에 애플리케이션 동기화하기 129

개발자용 PC 세팅(SDK 4.0 기준) 130 

개발자용 PC 세팅(SDK 2.5.1 기준) 134

삼성 스마트 TV 세팅 137


5장 스마트 TV 응용 프로그래밍 141

5.1 웹 API 활용하기 142

오픈 API 활용하기 142

5.2 네이버 오픈 API 사용하기 144

삼성 스마트 TV용 예제(SDK 4.0 기준) 148 

삼성 스마트 TV용 예제(SDK 2.5.1 기준) 153

5.3 다음 오픈 API 사용하기 159

삼성 스마트 TV용 예제(SDK 4.0 기준) 162 

삼성 스마트 TV용 예제(SDK 2.5.1 기준) 167

5.4 구글 API 연동 172

삼성 스마트 TV용 예제(SDK 2.5.1 기준) 175

5.5 야후 날씨 API 연동 180

삼성 스마트 TV용 예제(SDK 4.0 기준) 183

5.6 동영상 플레이 구현 187

스트리밍 서버 구축하기 188 

동영상 콘텐츠 제작하기 189

삼성 스마트 TV용 예제(SDK 2.5.1 기준) 191


6장 게임 프로그래밍: 카드 메모리 게임 199

6.1 게임 로직 200

6.2 실전 게임 프로그래밍 201

삼성 스마트 TV용 예제(SDK 4.0 기준) 201

삼성 스마트 TV용 예제(SDK 2.5.1 기준) 210

LG 스마트 TV용 예제 219


7장 스마트 TV 앱 스토어 활용 231

7.1 삼성 앱스 232

판매자 등록하기 232 

애플리케이션 등록하기 237

7.2 LG 스마트월드 247

판매자 등록하기 248 

애플리케이션 등록하기 252


부록 A 애플리케이션 기획 및 개발 259

A.1 나만의 프로그램 기획하기 260

평소에 느끼던 불편함을 소재로 삼는다 260

자신의 주요 관심사를 프로그램으로 만든다 261

간단한 아이디어를 이용한 프로그램 기획 사례: 일기장 프로그램 261

A.2 좋은 프로그램 벤치마킹하기 262

벤치마킹을 통한 프로그램 기획 사례: 딸기노트 263

A.3 성공적인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비법 266

A.4 실패할 수밖에 없는 프로그램 기획 방법 267

A.5 스마트 TV 애플리케이션 개발 사례 268

아트토크 268 

문고리 270


부록 B 개발 방법론 및 개발 도구의 활용 273

B.1 애자일 개발 방법론 274

익스트림 프로그래밍 275 

스크럼 276

B.2 작업 일정판 활용하기 280

스프린트 주기 및 목표 설정 281 

업무 목록 작성 281

작업 카드 작성 282 

작업 일정판 사용 방법 282

일일 소멸 차트 284

B.3 소스 코드 관리하기: 버전 관리 도구 SVN 286

B.4 이슈 관리하기 289

B.5 MediaWiki를 이용한 개발 정보 관리하기 291

B.6 팀 협업 시스템 294

SFEE 설치하기 294 

SFEE 기능 살펴보기 296


찾아보기 2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