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가 살아남기 위해 지금 집중해야 하는 것은?!
하루가 멀다 하고 새로운 브랜드가 태어납니다. 동시에 엊그제까지만 해도 활발하던 브랜드가 문을 닫는다는 아쉬운 소식도 전해 옵니다. 제품과 서비스 모두에 높은 퀄리티가 요구되는 것은 당연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브랜드가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지요. 경기가 침체되고 경쟁이 치열해진 환경에서 브랜드가 성공적으로 자리 잡고 생존하기 위해 무엇에 집중해야 할까요?
개인도 기업도 '브랜드 디자인'의 시대
브랜드 디자인은 브랜드의 성장과 성공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잘 구성된 브랜드 디자인은 브랜드의 인지도와 충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며, 이는 소비자의 반복 구매로 이어지는 선순환을 만들어 냅니다. 이제 브랜드 디자인은 단순히 로고, 패키지 디자인 등의 시각적 요소에 그치지 않습니다. 성공한 브랜드는 브랜드 디자인과 전략 및 고객 경험 설계 등 다양한 영역이 서로 긴밀히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적용하고 있습니다.
질문토끼와 함께, 디자인적으로 생각하기
디자인은 얼핏 ‘디자이너’나 ‘디자인 전공자’에게만 해당하는 영역이라는 오해를 갖기 쉽습니다. 하지만 현대인의 일상에는 거의 모든 곳에 디자인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디자인은 비즈니스이며, 동시에 비즈니스 속의 문화다’라는 그래픽 디자인계의 거장 칸 타이킁([靳埭強] Kan Tai Keung)의 말처럼 디자인이 비즈니스 세계에서 갖는 힘은 생각보다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바로 이 책 ⟪브랜드 디자인, 이렇게 하면 되나요?⟫에서는 알기 쉬운 캐릭터와 함께 디자인의 기초부터 비즈니스에 적용하기 위한 실제 예를 통해 디자인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습니다. 한번 배우면 평생 써먹을 브랜드 디자인의 기본으로 '디자인적인 사고’를 익혀 보세요. 우리의 브랜드는 물론 삶의 선명도가 한층 높아질 것입니다.
CHAPTER 01. 브랜드, 브랜딩, 브랜드 디자인
CHAPTER 02. 브랜드 디자인의 역할
CHAPTER 03. 전략과 디자인의 이인삼각
CHAPTER 04. 시선을 끄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CHAPTER 05. 브랜드 가이드북
CHAPTER 06. SNS도 옷을 입는 시대
CHAPTER 07. 재미있는 브랜드 이야기
■ 미리 보기(표지, 목차, 각 CHAPTER 일부, 뒤표지)
■ 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 포스트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트위터 / 페이스북
'출간 전 책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쟁입찰, 승리 공식을 파헤치다! (0) | 2024.11.20 |
---|---|
PM이 해야 할 일은? (0) | 2024.11.12 |
꽃꽂이로 배우는 덜어냄의 미학 (0) | 2024.10.25 |
AWS 자격증? 그런 게 필요하다고? (0) | 2024.10.11 |
전 세계를 호령한 350가지 역사 속 무기들의 배경과 디테일 (0) | 2024.10.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