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탈자 정보

[코드로 알아보는 ARM 리눅스 커널(제2판)]_오탈자

현재까지 발견된 위 책의 오탈자 정보와 오류, 그리고 보다 매끄러운 문장을 위해 수정한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집필과 편집 시에 미처 확인하지 못하고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아래의 오탈자 사항은 추후 재쇄 시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의 오탈자 정보를 발견하시면 지은이(linux-kernel-arm@googlegroups.com)나 출판사(readers.jpub@gmail.com)로 연락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최종수정일자: 2018년 11월 11일

1쇄본 오탈자


xii쪽 두 번째 문단 4-5행에서(Sebul님 제보)

그만큼 급변하는 커널 내부의 구조를 설명하는 일이 어렵다는 것을 반증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그만큼 급변하는 커널 내부의 구조를 설명하는 일이 어렵다는 것을 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27쪽 코드 박스 상단에서(Levi님 제보)

if (memstart_addr + linear_region_size < memblock_end_of_DRAM()) { 

    memstart_addr = round_up(memblock_end_of_DRAM() - linear_region_size, ARM64_MEMSTART_ALIGN);

    memblock_remove(0, memstart_addr);

}

==>

if (memblock_end_of_DRAM() > linear_region_size)

    memblock_remove(0, memblock_end_of_DRAM() - linear_region_si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