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ROS 개발자가 직접 집필한 로봇 프로그래밍 서적!

로봇 분야에 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미 익히 알고 있는 책일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할 책은 《Programming Robots with ROS: A Practical Introduction to the Robot Operating System》입니다. 이 책의 저자는 Morgan Quigley, Brian Gerkey, William D. Smart입니다. 이 중 앞의 두 분이 ROS를 개발하고 배포하고 있는 오픈 소스 로봇공학 재단(Open Source Robotics Foundation, OSRF)의 공동 창립자입니다. ROS를 개발한 분들이 직접 저술한 책이니만큼 믿고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ROS는 아시다시피 로봇공학 연구나 관련 교육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로봇 운영체제입니다. 앞으로 로봇 교육이나 연구가 보다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국내에서는 그간 ROS 관련 교재가 전무하다시피 했었습니다. 그나마 표윤석 님이 집필하신 《ROS 로봇 프로그래밍》이 ROS를 배우고자 하는 분들에게 유일한 텍스트 역할을 해왔는데요. 이제 여기에 ROS 개발자들이 직접 집필한 책 하나를 더 보태게 되어 다행스럽게 생각합니다.



이 책은 배우기 쉽고 문법이 간결한 파이썬 코드로 예제를 보여주고 있어서 ROS를 한층 쉽게 배울 수 있으리라 봅니다. 또한, 실제 로봇은 아니지만 다양한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로봇을 동작시켜 볼 수 있어서 흥미롭게 공부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ROS가 실제로 적용된 사례도 소개하고 있어서 이를 응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겁니다. 


아무쪼록 로봇을 공부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단비와 같은 책이 되길 바랍니다. 아래에 책의 샘플 파일을 올려드리니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출간 후 다시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지은이 소개, 배타리더 후기, 이 책에 대하여 1장 '서론', 2장 '준비 사항')

ROS로배우는로봇프로그래밍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강컴]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