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탈자 정보

[레시피로 배우는 아두이노 쿡북(제3판)]_오탈자

현재까지 발견된 이 책의 오탈자 정보와 오류, 그리고 보다 매끄러운 문장을 위해 수정한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번역과 편집 시에 미처 확인하지 못하고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아래의 오탈자 사항은 추후 재쇄 시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의 오탈자 정보를 발견하시면 옮긴이(arigaram@daum.net)나 출판사(help@jpub.kr)로 연락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최종수정일자: 2022년 2월 24일
1쇄본 오탈자

 

177쪽 코드 1행에서(c_brown님 제보) 

serial_gps(rxpin, txpin);

==>

SoftwareSerial serial_gps(rxpin, txpin);

 

177쪽 가운데 코드 박스의 3행에서(c_brown님 제보) 

serial_gps(rxpin, txpin);

==>

SoftwareSerial serial_gps(rxpin, txpin);

 

343쪽 첫 번째 새 모양 팁 박스 1~2행에서(c_brown님 제보) 

대부분의 아두이노 보드에서 Servo 라이브러리는 최대 12°까지 처리할 수 있지만, 아두이노 메가에서는 48°까지 처리할 수 있다.

==>

대부분의 아두이노 보드에서 Servo 라이브러리는 최대 12개까지 처리할 수 있지만, 아두이노 메가에서는 48개까지 처리할 수 있다.


343쪽 새 모양 팁 박스 2~3행에서(c_brown님 제보) 

ATmega328 기반으로 하는 우노 및 그 밖의 보드에서 서보를 9번 핀이나 10번 핀에 연결하지 않더라도, 여러분은 해당 핀에서 analogWrite()(PWM)를 하지는 않을 것이다.

==>

ATmega328 기반으로 하는 우노 및 그 밖의 보드에서 서보를 9번 핀이나 10번 핀에 연결하지 않더라도, 여러분은 해당 핀에서 analogWrite()(PWM)를 사용할 수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