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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실전 앱 프로젝트 안드로이드 게임 개발편


이 책은 현재 절판입니다. 그간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출판사  제이펍
저자명  박승제
출판일  2011년 3월 11일
페이지  624쪽
판  형  크라운배판 변형(170*225) 반양장(Soft Cover)
정  가  27,000원
ISBN  978-89-94506-13-5   부가기호: 13560
시리즈1  I♥Mobile 08 (아이러브모바일 08)
시리즈2  실전 앱 프로젝트 01
분  야  모바일 프로그래밍 / 안드로이드 / 게임 프로그래밍
키워드  안드로이드사이드 / 저녁놀 / 캔버스 / 비트맵 / Class / ArrayList / SurfaceView / Thread / 슈팅게임 / 슬라이딩 퍼즐

관련 사이트
■ 프로젝트 파일 다운로드 ➡  http://www.androidside.com/bbs/board.php?bo_table=820&wr_id=4&sca=%EB%8B%A4%EC%9A%B4%EB%A1%9C%EB%93%9C 
■ 독자 Q&A:  http://www.androidside.com/bbs/board.php?bo_table=820&sca=%EB%8F%85%EC%9E%90+Q%26A 
■ 온라인 강좌:  http://www.androidside.com/bbs/board.php?bo_table=421 
■ 저자 블로그: http://foxmann.blog.me

관련 포스트
2011/02/22 - [출간전 책소식] - 이제는 '실전 앱 프로젝트' 시리즈로 모바일 프로그래밍을 배우세요

정오표 페이지
http://jpub.tistory.com/133

샘플 보기
(앞 부속물과 1장 시작하기)

실전앱프로젝트안드로이드게임개발편_FM.pdf

실전앱프로젝트안드로이드게임개발편_01.pdf


도서구매 사이트


도서 소개
외부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고 100% 순수한 Java로 만드는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의 제작 과정을 순서대로 설명한 안드로이드 게임 프로그래밍의 교과서!

이 책은 국내 안드로이드 대표 커뮤니티 중 한 곳인 안드로이드사이드에서 회원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저녁놀’ 님의 게임 강좌를 엮어서 출간한 책이다. 온라인 강좌를 토대로 하되, 책으로 엮기 위해 많은 부분을 새로 보강하였으며, 다양한 예제를 통해 안드로이드 게임 개발에 필요한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모바일 기기에서 실제로 구현 가능한 앱 제작과정의 전반을 보여주자는 의도로 기획된 ‘실전 앱 프로젝트’ 시리즈 중 첫 번째로 출간되는 이 책에서는 게임에 관련된 다양한 예제 외에도 슬라이딩 퍼즐과 슈팅게임의 실제 코드 전문을 수록하였으며, 이 예제를 따라 직접 코딩하면서 게임 앱 제작의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실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안드로이드사이드에서 관련 게임강좌를 계속 진행하고 있어 책에 싣지 못한 내용을 추가로 확인할 수 있으며, 책과 관련된 Q&A는 게시판을 통해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이 책에서 배우게 될 핵심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슈팅 게임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
• 캐릭터를 개별적으로 움직일 수 있다.
• 총알을 발사할 수 있다.
• 캐릭터의 충돌과 보너스 처리를 할 수 있다.
• 캐릭터를 무적 모드로 만들 수 있다.
• 스코어 처리를 할 수 있다.
• 그래픽 폰트를 사용할 수 있다.
• 스테이지를 설계하고 맵을 만들 수 있다.
• 스테이지 이동과 게임 오버 처리를 할 수 있다.

이 책의 대상 독자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다음 사항 중 적어도 두세 가지는 해당되는 분이라는 가정을 하고, 설명 또한 어느 정도 프로그램의 기초를 아는 분의 수준에 맞추었음을 알려 드린다.

• Java 언어에 대한 기초 지식이 있다.
• Java 언어는 잘 모르지만 C/C++, Delphi, Visual Basic, PHP 중 어느 한 가지는 다룰 줄 안다.
• 게임은 잘 모르지만 다른 분야의 프로그램 기초 지식이 있다.
• 간단한 삼각함수 등 중고등학교 과정의 기본 수학 공식은 이해할 수 있다.
• 게임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게임 개발은 꼭 배우고 싶다.

각 장의 주요 내용
1장, 시작하기
이 장에서는 안드로이드 위젯을 이용한 텍스트 기반의 간단한 게임 제작 원리와 난수 사용법, 버튼의 리스너 사용법, 이미지 리소스 사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2장, Canvas와 Bitmap 다루기
이 장에서는 사용자 View 만들기, Canvas와 Bitmap 다루기, Bitmap을 이용한 간단한 애니메이션, Touch 이벤트 처리 등을 배울 수 있다.

3장, Class와 ArrayList

이 장에서는 Class와 ArrayList를 이용한 객체 처리 방법과 Class의 설계와 운용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4장, SurfaceView와 Thread
이 장에서는 SurfaceView와 Thread 사용 방법, 옵션 메뉴 및 Thread 제어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5장, 슈팅게임의 기본 원리
이 장에서는 총알 발사와 충돌 판정, 스테이지 처리, 점수 표시 및 그래픽 폰트 사용 방법 등 슈팅 게임의 기본 원리를 배울 수 있다.
 
6장, 실전 앱 만들기 1 - 슬라이딩 퍼즐
실전 프로그램인 슬라이딩 퍼즐에 대한 코드 전문을 수록하여 퍼즐류의 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나아가 직접 제작해볼 수 있도록 한다.

7장, 실전 앱 만들기 2 - 슈팅게임
실전 프로그램인 슈팅게임에 대한 코드 전문을 수록하여 슈팅게임류의 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나아가 직접 제작해볼 수 있도록 한다.

저자 소개
박승제

여주컴퓨터학원과 고려컴퓨터학원의 원장을 지냈으며, (주)ITMax 대표이사를 지내기도 하였다. 어셈블러와 C, C++, 델파이 등을 이용한 여러 게임과 관리 시스템을 만들었으며, 학생 상벌점 관리 안드로이드용 앱을 비롯한 다수의 모바일 앱을 제작하였다. 최근 국내 대표 안드로이드 커뮤니티인 안드로이드사이드에서 ‘저녁놀’이란 필명으로 게임강좌를 진행하고 있으며, 책을 집필하고 번역하는 모임인 북그래퍼의 회원이기도 하다. 지은 책으로는 『따라하기 비주얼베이식 새내기편』, 『컴퓨터 그래픽과 음악의 세계』, 『Turbo Pascal』를 비롯한 20여 권이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웨어』와 『PC라인』 등의 컴퓨터전문 월간지에 다양한 글을 기고하였다.

차 례
1장 시작하기 1
1.1 시작하기에 앞서  2
1.2 스무고개  3
1.3 제비뽑기  14
1.4 윷놀이(1)  20
1.5 윷놀이(2)  26

2장 Canvas와 Bitmap 다루기 31
2.1 사용자 View 만들기  32
2.2 화면의 해상도 표시  35
2.3 캐릭터 그리기  37
2.4 캐릭터 움직이기  41
2.5 Touch로 캐릭터 제어하기  50
2.6 Canvas의 Method  55
2.7 캐릭터 Touch 여부의 판정  77
2.8 이미지의 가공  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