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소셜, 소셜 하는데, 소셜이 대체 뭐고, 왜 해야 하는 거지?


제목 그대로입니다. 여길 봐도, 저길 봐도 '소셜(Social)'이란 단어가 온통 도배를 한 듯합니다. 소셜 미디어가 뭘까요? 소셜 네트워크는 또 뭐고요? 이게 뭐길래 마케팅 도구로 활용한다 하고, 기업 혹은 개인의 성장과 성패를 좌지우지 한다는 걸까요?


제 좁은 소견으로 보았을 때, 소셜은 인류가 집단 생활을 한 그 시절부터 지금까지 변함 없이 이어 내려온,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relation), 소통(communication), 그리고 그 안의 문화(culture)를 말하는 게 아닐까 합니다. 다만 지금까지는 이러한 무형의 것들이 오프라인으로만 이뤄져 왔다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이유는 온라인 툴들을 이용해 그 관계와 소통이 혁신적으로 확대되고 있다는 점일 겁니다.

예전에는 하루에 만나거나 연락할 수 있는 사람이 수 명에서 수십 명 정도였다면, 이제는 블로그, 페이스북, 싸이월드, 트위터, 미투데이 등의 소셜 미디어 툴들을 이용하면 하루에도 수천, 수만의 사람과도 교류를 할 수가 있습니다. 사람을 모아야 하거나, 사람들에게 자신(기업, 공공기관)의 의견을 피력해야 하거나, 사람들에게 문의 및 조언을 구해야 하거나, 나아가 오프라인에서 모임을 조직해야 하는 경우라면, 예전과는 감히 비교할 수 없는 시간단축과 효과를 볼 수 있는 시대가 된 겁니다.

 

 

 

 

 



이번에 저희가 [33M 소셜 네트워크 성공 스토리]란 책을 펴내게 되었는데요, 여기서 33M이 뭘 의미할까요? 레스토랑 안에 두 명의 비즈니스맨이 식탁을 사이에 두고 대면하고 있지만, 단 두 명이 만나는 게 아니라 그들의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동시에 33Million(3천3백만) 명이 함께 만나는 효과를 갖고 있다는 의미로 사용되었습니다. 소셜 미디어 툴을 이용하여 인맥을 어떻게 쌓고, 사업과 기획을 어떻게 발전시켜 나가는지를 이 책을 통해 살펴보시고, 이를 자신과 자신이 속한 조직에서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해보는 기회를 한번 만들어보세요~



간단히 이 책에 대한 언급하자면, 이 책은 시중에 많이 나와 있는 소셜 미디어 툴 사용법에 대하여 설명하는 책이 아닙니다. 대신, 소셜 미디어 툴을 활용하여 그 이전과 이후가 어떻게 변화되었는지, 개인의 삶이, 기업의 성장이, 고객과의 관계가 이전과는 확연하게 달리진 사례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서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서구매 사이트(예약판매중)


최근의 소셜 미디어, 소셜 네트워크 현상에 대해 잘 설명하고 있는 책, 『소셜 리더가 되라』의 저자이신 'DreamJ Communication'과 'SNS와 마케팅연구소'의 김대중 대표님께서 이 책의 사전 원고를 검토하시고 추천사를 작성해주셨는데 그 중 일부를 소개하합니다. 그리고 저자 인터뷰 동영상 소개로 오늘의 책 소개를 마칠까 합니다.

이 책에서 사례로 든 것들을 내 것으로 잘 소화시킬 수만 있다면 한층 업그레이드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나와 조직의 더 나은 변화를 원한다면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_ 김대중(『소셜 리더가 되라』의 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