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아주 쉽게 배우는 iOS 4 책을 소개합니다.


그간 제이펍에서 출간한 모바일 서적(I♥Mobile)이 절판된 책을 포함하여 총 9종이 출간되었는데요, 그 중에 아이폰 운영체제에 관한 책은 한 종도 없었는데, 이번에 아주 쉽게 배울 수 있는 IOS 4 책이 출간되어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국내서로 소개해드리면 더 뿌듯했겠으나 아쉽지만 번역서입니다. 국내의 좋은 필자들을 발굴하여 우리 독자들의 정서와 환경에 잘 맞는 책들도 준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번역서이긴 하나, 국내서만큼 매끄러운 번역에 정말, 정말 쉽게 배울 수 있는 구성으로 집필된 책이라 자신있게 소개해드립니다!


현재 아마존에서도 많은 독자들의 호평 속에서 iOS 4분야 베스트셀러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잠깐 서평들을 살펴볼까요?

★★★★ 좋은 책, 멋진 레이아웃, February 15, 2011
★★★★ 초보자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 January 2, 2011
★★★★ 초보자들 대상 서적 중 가장 좋아하는 입문서 중 하나, December 7, 2010
★★★★★ 초보 아이폰 개발자들을 위한 훌륭한 소스, November 24, 2010
★★★★★ 아이폰 개발을 위한 아주 좋은 책, January 25, 2011
관련URL: http://www.amazon.com/Beginning-iOS-4-Application-Development/product-reviews/0470918020/ref=cm_cr_dp_all_helpful?ie=UTF8&showViewpoints=1&sortBy=bySubmissionDateDescending

몇 개만 봐도 아이폰/아이패드 초보 개발자들을 위한 좋은 서적임을 아실 수 있을 겁니다. 한두 개의 좋지 않은 서평이 있었는데, 원서 코드에 오류가 있다는 건데, 이 부분은 역자께서 모두 수정하여 옮겼습니다. 또한 이 책에 대한 정식 포스트에서 소스코드도 제공해드릴 텐데, 그때는 코드가 모두 수정된, 그리고 한글 주석이 달린 코드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책의 번역은 저희 출판사에서 이미 2종(Xcode, 아이폰 게임)의 책을 번역한 황반석 님께서 수고해주셨는데, 역자 후기에 보면 아래와 같이 이 책의 진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중략)
그렇다! 역자의 입장이 아닌 개발자의 입장으로 볼 때 이 책은 정말로 대단하다. 이 책 한 권이라면 아이폰에서 사용되는 대부분의 기능들을 충분히 구현할 수 있다. 게다가 저자의 집필 방식이 참으로 맘에 들었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책들은 어떤 부분을 따라 하려면 이전 장의 (심지어는 몇몇 장에 걸친) 내용과 예제를 하지 않고서는 할 수 없는 구성들이 많다. 그러나 이 책은 독자가 알기 원하는 부분이 맨 앞에 있든 맨 뒤에 있든, 바로 그곳에서부터 시작해도 쉽게 이해할 수가 있게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이 책은 보통의 입문서에는 잘 포함되지 않는 고급 주제들을 많이 다루고 있으며, 상세하게 하나하나씩 설명하고 있다. 한 장 한 장 번역하면서 “우와~”라는 감탄사를 연발했다면 믿어질지 모르겠지만, 다양한 기술 서적들(원서 그리고 번역서)을 읽어본 역자에겐 오래도록 기억될 책이며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중략)



렛츠 고! iOS 4 애플리케이션 개발

샘플 파일(13장 내장된 애플리케이션 접근하기)



아이폰/아이패드 개발 서적을 한두 권 정도 보신 분이거나, 이제 막 새로 배우고자 하시는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차례와 기타 소개를 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서점 링크를 방문해주세요.


예약판매 사이트(가나다 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