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김태용 님의 새 책을 소개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IT 기술과 관련한 커뮤니티들이 상당히 많이 형성되어 있죠. 새로운 기술들이 나올 때마다 그와 관련된 까페나 커뮤니티들을 개설하여 새로운 정보들을 교환하게 됩니다. 운영체제, DB 종류, 개발언어 등에 따라서 다양하게 개설되어 있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면서 왕성한 활동들을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IT 기술을 접하고 부족한 지식을 보충하는 데에는 관련 서적이 유일한 시대는 정말 호랭이 담바고 피던 시절 얘기죠. 책, 블로그, 커뮤니티, 세미나, 컨퍼런스 등등 다양한 채널로 정보습득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언제 시간이 되면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커뮤니티를 종류별로 모아서 제공해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사설이 길었습니다. 아무튼,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커뮤니티 중 리눅스를 중심으로 한 오픈소스 기술들을 교환하는 한국리눅스유저그룹이란 곳이 있습니다(참고로, 얼마 전 한국공개소프트웨어협회로부터 그 활동을 인정받아 베스트 커뮤니티 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이 커뮤니티를 1998년부터 현재까지 13년 째 운영하고 계신 김태용 님의 새 책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에 김태용 님의 네 번째 저서인데, 세 번째 책도 저희 출판사에서 출간되어 리눅스를 이용하는 분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었죠. ==> 김태용의 리눅스 쉘 스크립트 프로그래밍 입문 

이번에 새로 나오는 책은 초보자를 위한 JSP 책입니다. 이미 시중에는 많은 JSP 서적이 출간되어 있는데, 또 다른 JSP 책이 필요했을까 하는 생각이 들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에 대한 답변을 저자 머리말에 있는 내용을 발췌해 드립니다.

본 도서는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기본인 자바 기반의 JSP(Java Server Page) 웹 프로그래밍을 보다 쉽고, 빠른 시간 내에 학습함으로써 인터넷 기반의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로서의 첫걸음을 시작하는 독자들에게 언제나 펼쳐볼 수 있는 훌륭한 학습 지침서가 되기 위해 집필되었습니다. 많은 그림과 코드에 대한 자세한 설명으로 독자들의 이해를 돕도록 하였으며, 최근 대부분의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는 공개소프트웨어(OSS) 운영체제(OS)인 리눅스(LINUX) 서버 기반의 JSP 웹 서비스 부분과 한국의 대표 공개소프트웨어 데이터베이스인 큐브리드(Cubrid) 소개도 포함하였습니다. 그리고 이클립스 ID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를 사용하여 집필함으로써 보다 쉬운 접근을 통한 학습뿐만 아니라 현업에서 사용하는 개발 툴(Tool)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하여 독자 여러분들의 지식 함양에 도움을 드리고자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표지는 지난 번 쉘 스크립트 책과 유사한 포맷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캐리커처의 변화가 가장 눈에 띄네요.


이번 책도 저자 특유의 꼼꼼함과 세심함이 그대로 묻어납니다. 스크린 샷을 포함한 600여 개가 넘는 그림과 실전 코드, 그리고 그에 대한 자세한 설명 등은 처음 JSP를 접하는 분들에게 후회하지 않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웹 프로그래밍 기술이 필요하거나 관심이 있다면 2011년는 김태용 님의 JSP 책과 함께 새로운 시작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출간 후 다시 포스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서 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 순)
[강컴]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리브로]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