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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간 전 책 소식

아이폰 게임 서적의 뉴 페이스_입문자를 위한 아이폰 게임 개발


뉴 페이스라고 불러도 될지 모르겠습니다. 이미 알 만한 분들은 모두 알고 계신 책이라서요. 오늘부터 인터넷서점에서 예약판매를 시작하는 또 하나의 새로운 아이폰 게임 서적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저희 출판사의 [오브젝티브-C로 배우는 아이폰 게임 개발]을 비롯해 아이폰 게임 관련 서적이 이미 시중에 몇 종이 출간되어 있습니다. 새 책에 대한 소개 전에 기존 책들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자면(아래는 출간일 순입니다),

아이폰 게임 iPhone Game 개발자 레퍼런스
[아이폰 게임 개발자 레퍼런스](2010, Chris Craft 외 1인 저) 544쪽, 30,000원
Wiley 출판사의 [iPhone Game Development (Developer Reference)]를 번역한 책인데요, 예제를 보고 직접 따라할 수 있는 튜토리얼 방식의 접근법을 취하고 있습니다.

만들면서 배우는 아이폰 게임 프로그래밍
[만들면서 배우는 아이폰 게임 프로그래밍](2010, 박창민 저) 352쪽, 30,000원
오픈 소스 프레임워크인 cocos2를 이용한 아이폰 게임 제작법을 다루고 있는데, 페이지 수는 많지 않지만 기술서적으로는 드물게 컬로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국내 개발자들이 직접 쓴 더 많은 책들이 나오길 기대합니다.

아이폰 게임 프로젝트
[아이폰 게임 프로젝트](2010, PJ Cabrera 저) 336쪽, 28,000원
이번에 저희 출판사에서 출간되는 책의 저자 중 한 명인 PJ 카브레라가 쓴 책인데요, 이 책도 컬로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개발자들보다는 오히려 게임 기획자가 필요한 책에 더 가깝지 않을까 합니다. 게임 개발에 있어서의 전체적인 그림을 그려줄 수 있도록 하고, 주요 아이폰 게임들에 대한 소개와 개발 노하우들이 실려 있습니다.

아이폰 게임 개발
[오브젝티브-C로 배우는 아이폰 게임 개발](2010, Paul Zirkle 외 1인 저) 320쪽, 24,000원
올 봄에 저희 출판사에서 출간한 책입니다. 게임 개발에 필요한 그래픽과 오디오를 다루는 법, 게임의 물리를 구현하는 법, 2D와 3D 게임 개발법 등 아이폰 게임 프로그래밍의 핵심 기술들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실제 코드를 보면서 게임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발간한 [아이폰 게임 프로그래밍 실습](2010, 김현후 외 저)과 [아이폰 게임 프로그래밍 초급](2009, 김태한 외 저)가 있는데, 이 책들은 실제 판매되는 책으로서는 조금 미흡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도 콘텐츠진흥원의 지원금을 받아 아이폰 게임 개발의 활성화를 위한 정부과제 형태의 책으로 개발된 것 같습니다.

그럼 이번에 출간되는 저희 책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현재 아마존에서 출간 후 지금까지 아이폰 게임 개발 서적 중 판매 1위를 하고 있는 책인 만큼 많은 개발자들에게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원서는 700페이지가 넘고 번역서도 800페이지가 넘습니다. 기존에 출간된 아이폰 게임 책들보다는 2-3배 정도 많은 페이지 수를 보이는데요, 그만큼 입문자를 위해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서평들을 보시면 아이폰 게임 서적 중 최고라는 찬사들을 볼 수가 있을 겁니다. 서평들 중 원서에 오탈자가 많다는 서평도 있는데, 이 부분은 번역 과정에서 거의 바로잡았음을 더불어 알려 드립니다.



- 2차원과 3차원 드로잉을 위하여 메서드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 코아 애니메이션으로 게임에 특화된 애니메이션 기술을 사용하는 방법
- 더 복잡하면서도 현실적인 게임 배경과 동작을 위한 OpenGL ES 사용법
- 게임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음악을 추가할 수 있는 많은 사용법
- 사용자들이 게임을 통해 그들의 아이폰 라이브러리에 접근할 수 있게 하는 방법
- 보다 더 현실적인 게임 경험을 만들기 위한 3차원 오디오의 도구와 기술 사용법
- 블루투스를 통한 2인용 게임 및 와이파이를 통한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네트워킹을 올바르게 하는 사용하는 방법

- UIKit와 Quartz, 코아 애니메이션, 그리고 OpenGL ES를 이용한 게임 그래픽스와 애니메이션
- OpenAL과 MediaPlayer Framework, AVFoundations, 그리고 AudioSession을 이용한 게임 오디오
- GameKit과 Bonjour, 그리고 Internet Sharing을 이용한 게임 네트워킹

이 책에는 6개의 게임 예제를 갖고 아이폰 게임 입문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는데요, 이 예제 게임 중 하나인 'Space Rocks!'에 대한 게임 데모 동영상을 아래에 소개해드립니다.



이 책의 소스 코드는 다음의 URL에서 받을 수 있으니 소스를 먼저 보고 싶으신 분은 다운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apress.com/book/downloadfile/4587

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출간 후 다시 포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현재 구매할 수 있는 인터넷서점 리스트입니다.

인터넷서점 예약판매 안내(가나다순)

[강컴]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