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제이펍 근황 및 신간 소식들

기온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이제 곧 '메리 크리스마스'란 인사도 낯설지 않을 때가 된 듯합니다. 개발자 여러분들 몸 건강하게 이번 겨울도 잘 나시기 바랍니다. 그러고 보니 올해도 50여일 남짓 남았네요. 남은 2010년, 멋진 시간들 만드시기 바랍니다.

최근 들어 블로그 포스팅이 뜸했습니다. 혹시나 글을 기다리고 있던 분들에게는 죄송합니다. 올 연말을 차분히 정리하면서 2011년은 어떤 책들로 독자 여러분들을 만날지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하는데, 12월, 1월에 출간할 책들로 인해 하루 24시간이 어떻게 가고 있는지 모를 정도입니다. 조금 힘들긴 하지만, 보다 완벽한 아이가 세상에 나올 수 있도록 출산의 그날까지 정진하겠습니다!! 

제이펍에서는 지금까지 평균 석 달에 2권 정도씩 신간을 출간하고 있었는데, 이번 연말연시는 다를 것 같습니다. 12월에 출간되는 책이 3종, 1월에 출간되는 책도 2-3종 정도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곧 나올 책들에 대해 간략한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마루의 꿈: 액션스크립트 3.0으로 배우는 소셜 게임 프로그래밍](가제)
저자: 이명희
출간예정일: 2010년 12월 20일 전후

게임 프로그래머 출신의 저자는 액션스크립트 3.0으로 게임 <마로의 꿈>을 제작하였습니다. 기존에 있던 게임도 아니고, 상용으로 제작한 게임도 아닙니다. 모든 코드 및 리소스들은 온전히 이 책만을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다만 게임의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있는 건 아닙니다. 게임 캐릭터의 주활동 무대인 가상공간을 만들고, 그 안에서 캐릭터가 아이템을 수집하며 움직일 수 있도록 하고, 게임을 제작한 후에는 소셜 사이트에 등록하는 방법까지 일러주고 있습니다.

옆에서 멘토가 일러주듯,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이 돋보이는 책입니다. 소스 코드 하나하나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보너스입니다. 아래는 이 책을 따라한 후 최종적으로 만들어지는 가상 공간에 대한 이미지입니다.



[입문자를 위한 아이폰 게임 프로그래밍](가제)
저자: PJ Cabrera 외 5인
역자: 황반석
출간예정일: 2010년 12월 20일 전후

현재 아마존에서 아이폰 게임 분야 최고의 베스트셀러로 판매하고 있는 아래 책에 대한 번역서입니다.

Beginning iPhone Games Development

5명의 각 분야 전문가가 <Space Rocks!>란 아이폰 게임 제작 과정을 설명하고 있는 책입니다. 서평들에서 알 수 있듯이
아이폰 게임 제작에 입문하는 분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책이고, 또한 아이폰 게임에 상관 없이 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도 있다는 서평이 있네요. 아쉬운 점은 원서가 iOS 3.x 버전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번역서는 최신의 iOS 버전으로 테스트를 하고, 그 결과를 책에 수록하였으니 버전 차이로 인한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또 역자께서 번역을 하면서 원서 코드에 있는 문제들을 다수 발견하였는데, 이에 대한 것들도 모두 수정되어 출간될 예정입니다.

아래는 이 책에서 제공하는 샘플 소스를 실행하면 볼 수 있는 게임 데모 영상입니다.



[김태용의 JSP 웹 프로그래밍 입문](가제)
저자: 김태용
출간예정일: 2010년 12월 30일 전후

[김태용의 리눅스 쉘 스크립트 프로그래밍 입문]의 저자이자 한국리눅스유저그룹의 운영자이신 김태용 님의 새 책입니다. 이번 책도 기존 저자 특유의 꼼꼼한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으며, JSP 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한 마스터 북의 역할을 할 거라 생각합니다. 600여 개가 넘는 화면 캡처와 소스 코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기존의 JSP 책에 부담을 느끼셨던 분들에게 더없이 좋은 입문서가 될 것입니다. 

차례와 3장 일부를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lug.or.kr/home/bbs/board.php?bo_table=javanjsp&wr_id=18#bbs

1월 중에 출간될 도서들은 어느 정도 진행이 된 다음 다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제이펍의 도서 많이 아껴주시면 고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