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스마트한 일상을 책임지는 임베디드 시스템

 

어두워지면 자동으로 불이 켜지는 가로등, 깜빡하고 놓고 오면 스마트폰으로 알림을 주는 우산, 온도와 습도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스마트 홈까지 우리는 현재 첨단 기술이 자동으로 관리해주는 세상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들은 어떻게 제어되고 실행되는 것일까요? 그런 스마트한 기기 안에는 무엇이 들었을까요?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전자기기의 다양한 장치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디스플레이, 타이머, 모터를 제어하기도 하고 센서를 활용해 온도, 습도, 거리, 조도 등을 측정하기도 합니다. 이런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활용하면 다양한 아이디어를 실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집 안의 조명을 제어하는 기기도 만들 수 있고, 온도에 따라 자동으로 팬이 돌아가는 자동 팬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선을 따라 이동하는 라인 팔로워 로봇, 미니 드론까지 마이크로컨트롤러의 활용은 무궁무진합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이 작은 녀석이 다양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는 마이크로컨트롤러 중 하나로 저렴한 가격과 높은 성능을 자랑합니다. 가격이 저렴해 쉽게 구할 수 있고, 높은 성능을 갖고 있어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조금 더 빠르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마이크로파이썬과 C/C++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파이썬은 파이썬을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사용하도록 변형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말합니다. 파이썬의 장점이 인터프리터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로 쉽게 프로그래밍하도록 만든 언어이니만큼, 마이크로파이썬 역시 처음 접하는 사람도 다른 언어에 비해 쉽게 익힐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책 《라즈베리파이 피코, 마이크로파이썬을 만나다》에서는 마이크로파이썬으로 라즈베리파이 피코를 프로그래밍하는 내용을 담은 책입니다. 데이터의 입출력 방법부터 센서, 모터, 통신 모듈 등 다양한 장치를 활용하고 제어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사물인터넷을 포함한 다양한 임베디드 시스템을 라즈베리파이 피코를 통해서 입문해보세요.

 

■ 미리보기(차례, 추천사, 머리말, 장별 주요 내용, 본문 일부)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