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5월 [HTML5 API 입문 (웹 혁명을 꿈꾸다)]를 시작으로 HTML5 관련 서적이 국내 10여 종 정도 출간이 되었습니다. 향후 HTML5를 중심으로 웹 표준화가 이뤄질 거라 관련 서적들은 계속해서 출간되리라 봅니다.

HTML5 국내 출간 서적 리스트
(특정 인터넷 서점과 링크가 되어 있음을 양해 바랍니다. 국내도서만 날짜 순으로 잘 정렬할 수 있어서입니다)

저희 제이펍에서도 몇 종의 책을 계약하려고 검토를 했었습니다. 그리고 그 중 몇 종에 대해서는 오퍼를 넣었었고요. 하지만 오퍼 경합 결과는 아쉽게도 번번히 떨어지고 말았네요. ㅠㅠ 그래서 HTML5 기본서는 시간을 두고 국내 저자분과 함께 멋진 작품을 만들기로 방향을 바꿨습니다. (혹시 HTML5 서적 집필을 하고자 하는 분이 있으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HTML5는 아직도 ~ing이기에 앞으로 기본서 서적들은 그에 따라 계속해서 출간되리라 봅니다. 그래서 저희는 빠른 시간 안에 HTML5에 대해 개념을 잡도록 하여 다른 서적들을 찾아 공부할 수 있도록 징검다리 역할을 할 만한 서적을 찾아보았습니다. 기존의 HTML과 자바스크립트 정도의 지식을 갖고 있는 분들이 정말로 출퇴근 시 간단하게 학습할 수 있는 서적이 없을까 하다 이 책을 계약하게 되었습니다.

하루 1시간 3일 만에 배우는 HTML5


이 책은 Microsoft C# MVP로 활동을 해오시다 얼마 전 호주로 공부하러 가신 천호민 님께서 번역을 맡아주셨는데요, 역자분 후기에도 다음과 같은 말이 나옵니다.

사실 본 역자는 이 책의 번역을 시작하기 전, 약 1시간 10여 분 되는 편도 출근시간을 활용해 이 책을 읽었는데, 단 세 번의 출근-퇴근-출근 사이클을 이용해 이 책을 다 읽을 수 있었다.


그 어떤 책보다도 빠르게 훑어볼 수 있도록 HTML5의 요점을 잘 추려놓은 서적입니다. 출퇴근 3일 만에 책 한 권 다 떼고서 아마 돈 아까워 할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아까워 하지만 마세요. 책 안의 내용이 내것이 되면 그것보다 아깝지 않은 것도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미리 살펴볼 수 있도록 샘플 챕터 올려드립니다. 읽어보시고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예약구매 가능한 서점에서 장바구니에 담아주세요!!! ^^*


도서 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 순)

 
다음 주초 출간 후 다시 자세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lemonflavor.tistory.com BlogIcon 레몬에이드 2011.05.02 15:45 신고

    징검다리 역할을 위한 책이라니... 컨셉이 좋은데요 ^^
    많은 웹 개발자들에게 흔들리지 않는 튼튼한 징검다리로 기억되는 책이 되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