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일상적이고 평범한 공간을 더 아름답고 특별하게 기억하는 방법

길에서 마주친 아름다운 건물과 풍경의 기록,  
어반 수채화 컬러링으로 평범하고 소박한 공간을 다채롭게 물들여 보세요. 

익숙하고 평범한 곳도 나만의 색으로 물들이면 아름다운 작품이 됩니다. 

우리는 늘 어떤 공간에 머물고 있습니다. 너무나 일상적이고 익숙하기에, 따로 의식하지 않고 지나가 버리는 경우가 더 많지만 말이죠. 매일 지나치는 동네의 한적한 골목길이나, 정겨운 할머니 댁의 시골 풍경을 기억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그저 스쳐 지나가게 되는 이런 공간을 그림으로 남기면, 그 공간에도 생명력이 생깁니다. 최근 인기 있는 드로잉 주제 중 하나가 바로 이런 '어반 스케치'입니다. '어반(Urban)'은 영어로 ‘도시의’라는 뜻으로, '어반 스케치'는 주로 도시의 건물이나 경관을 그 자리에서 보고 빠르게 그려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최근에는 꼭 도시가 아닌 시골이나 작은 마을의 풍경이라도 우리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현장에서 보고 그릴 수 있는 그림을 통칭하고 있으며, 사진을 보고 그리는 경우도 많죠. 어반 스케치를 취미로 하는 사람이 점점 늘어나다 보니 온/오프라인 강의나 모임도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어반 스케치에 입문하기가 생각보다 그렇게 쉽지는 않습니다. 당장이라도 눈에 보이는 예쁜 공간을 착착 그려내고 싶지만, 다양한 건물과 풍경의 모습을 담아내야 하다 보니 원근감도 고려해야 하고 그려야 하는 형태와 선도 꽤 복잡합니다. 채색도 그만큼 어려워지죠. 이런 어반 스케치의 선을 얇고 간결하게 만들어서, 맑은 색으로 컬러링만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것도 아름다운 풍경과 건물을 그린 그림들만 쏙 쏙 골라서 말이죠. 

 

작가의 미니 건물 드로잉. 정말 귀엽지 않나요?

그동안 어반 스케치를 위한 기법서는 꽤 출간되었지만, 컬러링 북은 없었습니다. 이런 상황을 틈타(?), 아름답고 서정적인 그림으로 10만 팔로워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땡란 작가가 수채화로 채색하는 어반 컬러링 북을 출간했습니다. 10만 팔로워의 마음을 움직인 따뜻하고 정겨운 건물과 풍경 일러스트를 이제 컬러링북으로 만나보세요. 작가의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반응이 좋았던 그림들만 고르고 골라서 엄선하고, 책에만 수록되는 미공개 그림까지 들어있습니다. 

 

출처: 땡란 저자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ttaeng_ran/). 저자의 인스타그램에 방문하면 더욱 다양한 어반 스케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책 자랑을 조금만 더 해볼까요? 이 책에서 세심한 부분이 몇 가지 더 있습니다. 첫 번째로, 일반적인 컬러링 북처럼 검은색 도안이 아니라 채색을 완성했을 때 그림과 잘 어우러지도록 작가의 완성 그림과 동일한 색상의 도안을 수록했다는 점, 두 번째로 도안 역시 일반적인 도화지가 아닌, 작가가 직접 테스트하고 선정한 고급 수채화 전용지에 인쇄하였다는 점, 세 번째로 펼치기 좋은 특수 제본을 사용하여 책을 펼쳤을 때도 불편함이 적도록 만들었다는 점입니다. 

출간 즉시 온라인 서점 일 베스트 1위! 절찬리에 예약 판매 중인 《마음까지 물들이는 어반 수채화 컬러링 북》

게다가 이렇게 예쁜 그림을 컬러링 해서 일회성으로 끝난다면 무척 아쉽겠죠? 그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모든 작품의 도안이 일반 용지에 한 번 더 수록되어 있어서, 자유롭게 다른 종이에 도안을 옮겨 그릴 수도 있답니다. 작가의 아름다운 그림을 두고두고 소장하며 채색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한번쯤 경험해 보고 싶었던 어반 스케치를 이제 컬러링북으로 만나보세요. 누구에게나 익숙하고 정겨운 풍경들을 여러분만의 빛깔로 새롭게 물들여 아름다운 작품으로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일부 온라인 서점 구매 시 엽서 세트 증정(한정 수량)

 

출간 이벤트(한정 수량, 조기 소진 예상)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일부 온라인 서점에서 《마음까지 물들이는 어반 수채화 컬러링 북》 구매 시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엽서 6종 세트를 증정합니다. 책에는 수록되지 않은 그림으로 제작했으며, 도안이 함께 구성되어 있어 직접 컬러링 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은품 엽서마저도 고급 수채화 전용지로 제작하여, 책과는 또 다른 고퀄리티의 그림과 도안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 미리 보기(표지, 목차, 각 CHAPTER 일부, 뒤표지)

 

■ 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 도서11번가 / 알라딘 / 예스이십사 / 인터파크 /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 포스트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트위터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