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클라우드 개발자를 위한 입문서

모바일과 함께 자주 거론되는 키워드는 클라우드입니다. 스마트폰과 테블릿 PC로 대변되는 모바일은 이미 성장기를 지나 성숙기에 접어든 듯해 보입니다. 하지만 클라우드가 우리 귀에 익숙해진 것 불과 1-2년 사이일 겁니다. 향후 10년 이내 모든 컴퓨터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변해갈 것이라는 뉴스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 혁명적 변화의 주도권을 쟁탈하기 위한 거인 기업들의 싸움도 점점 더 치열해져 갑니다. 아마존, 구글, 세일즈포스닷컴,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거인 기업들의 클라우드 행보를 지켜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이 클라우드 개발에 새로 뛰어드는 개발자들을 위한 입문서입니다. (10월 28일 출간예정)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개념, 패턴, 그리고 프로젝트

엄밀하게 말하면, 입문서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클라우드에 대한 기본 개념을 설명한 후에 기존에 사용하던 애플리케이션을 아마존 웹 서비스(AWS)에 적용시키기 위한 다양한 디자인 패턴들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고, 후반부에서는 2개의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 개발 방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마존 웹 서비스를 이용하신다면 옆에 두고 짬짬이 참고할 수 있는 책이 아닐까 합니다.

책에 대한 보다 정확한 이해를 위해 머리말에 있는 이 책의 목적 부분을 옮겨봅니다.

이 책의 목적
이 책은 코드를 설명하기 위한 입문서가 아니다. 또한 ‘클라우드에서 어떻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야 한다’라고 정의를 하고 있지도 않다. 이 책은 여러분이 클라우드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발생 가능한 특수한 상황들에 대한 참고를 목적으로 한다. 사장이나 팀장이 어느 날 “새로운 프로젝트를 클라우드에서 확장 가능하게 개발하라.”라는 지령을 내렸을 때, 여러분은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는 여러 가지 패턴들 중 어떤 것이 개발하려는 서비스에 가장 적합한지 논의해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만약 프로젝트 수행 중 도무지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모르는 문제에 직면하거나, 좋은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가지고 프로젝트를 시작하긴 하였지만 이를 어떻게 확장해야 하는지에 대한 개념이 부족할 때, 또는 기존의 서비스를 클라우드에 어떻게 확장하여 적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의문이 들 때 이 책을 참고하면 된다. 또는 클라우드에서 어떤 형태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한 경우에도 참고할 수 있다.


이번 책의 번역은 지난 5월 넥스컴2011]구름속에 숨은 클라우드, 실체를 보다에서 '클라우드 자동화'란 주제로 발표하신 스팍 앤 어소시에이트(SPARK & ASSOCIATES)의 정윤진 매니저 님이 맡아주셨는데, 이 책을 읽는 독자들께서 아마 짜증(?)을 낼 정도의 어마어마한 역주를 달아주셨습니다. 관련 용어나 기술 혹은 상황을 알고 계신 분들에게는 다소 거스릴 수도 있지만, 이 책을 제대로 이해하고 싶은 개발자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이 책은 0장 소개(아래에 PDF로 샘플 제공)에 이어 크게 세 파트로 나눠져 있습니다. 간략하게 각 장별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파트 I, “개념”
클라우드에서 어떻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야 하는지에 대한 개념을 설명한다. 이 파트의 각 장은 순서대로 읽기 편하도록 구성하였으며, 중요한 개념을 설명하는 포인트에서는 필요한 경우 다른 장의 내용 참조가 쉽도록 하였다.


0장 소개 PDF



도서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