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킷캣 먹은 안드로이드 책이 출간됩니다!

Amazon 안드로이드 서적 중 가장 높은 판매를 보이고 있는 [Android Programming: The Big Nerd Ranch Guide]의 번역서가 이제 곧 여러분 곁에 옵니다. 미국의 대표 모바일 교육 기관인 빅 너드 랜치(Big Nerd Lanch)의 안드로이드 훈련 캠프 과정 노하우를 기반으로 집필된 이 책은, 안드로이드에 입문하는 초보자에게는 기본기를 튼튼히 해주고, 경험 많은 중급자에게는 다른 책에서 볼 수 없는 고급 기법들을  제공할 것입니다.


아마존 안드로이드 서적 중 최고의 베스트셀러!

최신 안드로이드인 킷캣(4.4) 버전에서 코드 테스트 완료!

8개의 앱을 직접 따라 만들면서 배우는 실전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미국 최고의 모바일 교육기관인 빅 너드 랜치(Big Nerd Ranch)의 안드로이드 강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집필!


책에서는 8개의 다른 앱을 통해 안드로이드의 중요한 개념과 기법들을 배울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이 책만 마스터해도 실무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책에서 소개하는 8개의 앱은 다음과 같습니다. 


★ GeoQuiz: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의 전체적인 구성, 액티비티, 레이아웃, 명시적 인텐트와 같은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내용들을 배웁니다.

★ CriminalIntent: 이 책에서 가장 큰 규모의 앱이며, 사무실에서 발생하는 불미스러운 일들을 기록하고 관리하는 앱입니다. 이 앱을 만들면서 많은 중요한 것을 배울 수 있는데, 프래그먼트, 마스터-디테일 사용자 인터페이스, 메뉴, 카메라, 암시적 인텐트 등의 사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 HelloMoon: 이 작은 앱에서는 프래그먼트, 미디어(오디오와 비디오) 재생, 리소스, 지역화에 대해서 배웁니다.

★ NerdLauncher : 안드로이드 시스템에서 앱을 시작시키는 커스텀 론처를 만듭니다. 그럼으로써 안드로이드의 인텐트와 태스크에 대해 자세히 배웁니다.

★ RemoteControl: 이 앱에서는 멋진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들기 위해 스타일, 상태 리스트 drawable 및 그 외 다른 도구들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 PhotoGallery: 사진 정보를 갖고 있는 플리커(Flickr) 사이트로부터 사진들을 다운로드하고 보여주는 플리커 클라이언트 앱입니다. 이 앱에서는 안드로이드의 서비스와 다중 스레드 및 웹 서비스를 액세스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 DragAndDraw: 이 간단한 앱에서는 터치 이벤트를 처리하고 커스텀 뷰를 만드는 방법을 배웁니다.

★ RunTracker: 이 앱에서는 GPS를 이용해서 이동한 경로를 추적 기록하고 지도에 보여줍니다. 위치 서비스, SQLite 데이터베이스, 로더, 구글 맵 사용법을 배웁니다.


이 책의 또 하나의 특징은 모든 소스 코드를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인 킷캣(KitKat) 버전에서 돌려본 후 수록한 점입니다. 번역을 진작에 끝내놓고도 책을 펴내지 못하고 있었는데, 바로 이 놈 킷캣 때문이었죠. 하지만 그 덕에 최신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국내 독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물론, 역자의 고생은 이만저만이 아니었겠죠. 사실, 원서는 젤리빈을 기반으로 집필되었는데, 역자이신 심재철 님께서 원서의 오류 확인은 물론 킷캣 버전에 맞게 코드 수정과 본문 수정을 거의 편역 수준으로 해주셨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에 대한 전체적인 이해를 높이기 위해 본문 앞의 '알아두자'를 직접 집필해주시기도 하셨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미리 살펴보시고 싶은 분은 아래의 샘플 PDF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책은 22일에 출간될 예정입니다.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이 책에 대하여, 알아두자, 1장 처음 만드는 애플리케이션, 2장 안드로이드와 모델-뷰-컨트롤러)

실무에바로적용하는안드로이드프로그래밍_sample.pdf


예약판매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