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탈자 정보

[C 포인터의 이해와 활용]_오탈자

현재까지 발견된 위 책의 오탈자 정보와 오류 사항 그리고 보다 매끄러운 문장을 위해 수정한 내용들입니다.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아래의 오탈자 사항은 추후 재쇄 시에는 모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번역과 편집 시에 미처 확인을 하지 못해 불편을 끼쳐드려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혹시 이 외의 오탈자 정보를 발견하시는 분이 계시면 출판사 메일 help@jpub.kr로 연락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최종수정일자: 2022년 2월 23일
3쇄본 오탈자

 

30쪽 상단 코드 실행 결과에서(hklee님 제보)

Address of pc after: 129

==>

Content of pc after: 129

 

최종수정일자: 2016년11월 13일

2쇄본 오탈자

 

193쪽 하단 예제 코드의 13-14행에서(김*균 님 제보, 원서 오류)

        if (tmp != NULL) {            tmp->next = node->next;=>        if (list->tail == node) {

 

            list->tail = tmp;

 

13쪽 '가상메모리와 포인터' 첫 번째 문단에서(독자 제보)주소 출력을 좀 더 복잡하게 하기 위해 가상 운영체제에서 표시되는 포인터의 주소가 실제 물리 메모리 주소가 될 가능성은 없다.==>

 

주소 출력은 좀 더 복잡하게도 가상 운영체제에서 표시되는 포인터의 주소가 실제 물리 메모리 주소가 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

 

13쪽 '가상메모리와 포인터' 첫 번째 문단에서(독자 제보)

운영체제는 페이지에 의해 메모리를 유지할 필요가 있을 때 보조기억장치에 기록하고 필요한 시점에 다시 읽어 들이며,

 

==>

페이지에 의해 점유된 메모리가 운영체제에서 필요할 경우 메모리는 보조기억장치에 기록되고 필요한 시점에 다시 읽어 들이며,

 

 

최종수정일자: 2016년 4월 11일

1쇄본 오탈자

 

원서 에라타 (저자 제공)

c포인터의이해와활용_원서에라타.pdf
다운로드

 

 

4장 전체(책에는 column과 row의 번역이 '행'과 '열'로 되어 있는데,  이를 '열'과 '행'으로 전체 수정하였습니다)

(부분을 올리는 것보다 4장 전체를 제공해드리는 게 나을 것 같아 PDF 파일로 올려드립니다)(Hack Sung Lee 님 제보)

c포인터의이해와활용_4장.pdf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