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일본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오라클 PL/SQL 서적!

오늘 소개해드릴 책(《전문가를 위한 오라클 PL/SQL 입문(제3판)》)은 오라클을 다루는 DB 개발자라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오라클 PL/SQL에 관한 서적입니다. 30년이 넘게 일본의 (주)어시스트에서 오라클 교육을 진행해온 어시스트 교육부에서 집필한 책인데요. 그 시간의 길이만큼이나 깊은 내공을 느낄 수 있는 서적입니다. 




이 책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INTRODUCTION, 처음 만나는 PL/SQL’에서는 PL/SQL 프로그램의 샘플을 실제로 작성해보고 PL/SQL은 무엇인지,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개요를 소개합니다.
  • 기초편, PL/SQL 블록의 기초 문법’에서는 PL/SQL의 장점과 기본 구문을 소개합니다. PL/SQL을 처음 접하는 분들은 먼저 이 기초편의 내용을 파악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실전편, Stored 프로그램 실전 활용’에서는 프로시저와 트리거 등 운영 업무에 없어서는 안 될 기능을 소개합니다. PL/SQL에 대한 경험이 있는 분들은 실전편부터 학습하셔도 좋습니다.
  • 응용편, PL/SQL 심화 응용 테크닉’에서는 PL/SQL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많은 테크닉들을 소개합니다. 이미 PL/SQL에 대한 기초 지식이 있는 분들께도 분명 도움이 될 정보들을 제공할 것입니다.


우리나라에도 관련 서적이 20여 종이 넘게 출간되었지만, 현재는 8종 정도가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최신의 오라클 버전에에서도 대응할 수 있는 PL/SQL을 다루는 서적은 다섯 손가락이 채 되지 않을 것 같고요. 이번에 저희가 펴내는 책은 우리나라보다 더 많은 PL/SQL 서적이 출간된 일본에서도 가장 많이 판매된 서적입니다. 또한, 오라클 10g와 11g뿐만 아니라 12c 버전에도 대응할 수 있는 내용을 장점으로 내세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책의 번역은 SK텔레콤에서 데이터베이스 운영 업무를 맡고 있는 안성민 님께서 원서의 오류는 물론, 국내 독자들이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문장 곳곳에 많은 정성을 기울여 주셨습니다. 원서의 품질과 역자의 노력 덕택에 믿고 보셔도 좋을 책이라고 감히 자부합니다. 


출간 후 자세한 내용으로 다시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미리 살펴보시고 싶은 분은 아래의 샘플 PDF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머리말, 감사의 글, 이 책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 INTRODUCTION '처음 만나는 PL/SQL', 1장 'PL/SQL 블록의 개요')

전문가를위한오라클PLSQL입문(제3판)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연결이 안 되는 곳은 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