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웹 프레임워크로는 Django, Pyramid, Bottle, Nimble, Flask, Turbogears 등이 있는데, 파이썬 좀 한다는 분들에게 파이썬 기반의 웹 프레임워크를 여쭤 보면 열에 아홉은 장고(Django)를 언급해왔던 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최근 분위기가 달라지고 있음을 느낍니다. 각 프레임워크마다 장단점이 있을 텐데, 스타트업이 많이 생겨나면서 빠른 개발 요구가 높아지고 있고, 또 장고는 풀스택 프레임워크 특징상 핵심 모듈 교체가 쉽지 않고, 정규표현식에도 어느 정도 익숙해져야 한다는 단점이 있어서인지 최근에는 마이크로 프레임워크인 Flask(플라스크)에 많은 눈길을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 가장 많이 쓰이는 파이썬 웹 프레임워크 비교 문서는 다음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egloos.zum.com/mcchae/v/11064660)



오늘 소개해드릴 책이 바로 이 Flask 프레임워크에 대한 책입니다. 국내에서는 저서와 역서를 통틀어 두 번째로 나오는 서적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국내 첫 책은 2014년 1월에 주성식, 홍성민 님이 함께 쓰시고 위키북스에서 펴낸 《파이썬 웹 프로그래밍 : 플라스크를 이용한 쉽고 빠른 웹 개발》이었죠. (아쉽게도, 2년밖에 안 되었는데, 지금은 절판되었네요)


오늘 소개해드릴 책의 저자 이지호 님은 중학교 시절부터 프로그래밍을 시작해온 분이고, 오랜 기간 각종 파이썬 프로젝트를 수행해와서 개발 경험이 풍부한 저자입니다. 그 풍부한 경험을 책에 다 녹여내기 위해 불철주야, 불면불휴 쓰고 다듬기를 반복해서 드디어 출간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그 노력의 결실을 독자 여러분이 어떻게 평가해주실지 저희들 또한 궁금해지는 순간이네요. 



이 책은 총 11개의 장과 7개의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장부터 7장까지는 Flask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기초 지식부터 웹 애플리케이션 배포까지를 다룹니다. 8장부터 11장은 웹 프로그램 개발 후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을 다룹니다. 그리고 부록에서는 Flask 기반 프로그램을 만드는 데 필요하거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나 프로그램의 설치 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24일 출간 예정인데, 아래에 머리말과 추천사, 베타리더 후기 등을 비롯한 전문과 6장 'Flask 애플리케이션 테스트'를 제공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미리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샘플 PDF(차례, 추천사, 머리말, 이 책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 6장 'Flask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Flask기반의파이썬웹프로그래밍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