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가장 핫한 PHP 프레임워크, 라라벨

이렇게 말씀드리면 코드이그나이터(CodeIgniter)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좀 싫어하시려나요? ^^; 불과 얼마 전까지 라라벨(Laravel)에 비해 코드이그나이터가 인기가 좋았던 건 사실입니다만, 최근 라라벨의 인기가 높아진 것 또한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인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이 라라벨 프레임워크에 관한 책입니다. 온/오프라인에서 라라벨 입문자를 위해, 그리고 PHP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해 애써 오신 김주원 님의 온라인 강좌를 깁고 덧대어 책으로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개발자들은 코드를 보면 코드를 짠 사람의 실력과 성격을 어느 정도 가늠할 수 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저희들은 원고를 보고 지은이의 내공과 성격을 어느 정도 유추하곤 합니다. 김주원 님의 원고를 처음 받았을 때의 느낌은 '참 꼼꼼하면서 정갈한 분이시겠구나'였습니다. 책 전체의 뼈대와 같은 차례도 탄탄하고, 글을 풀어가는 느낌도 군더더기가 없어서 좋았습니다. 물론, 원고를 받고 책이 나오기까지 많은 분의 도움으로 수정 및 보완 작업을 거치긴 했지만요.



이 책은 라라벨로 웹 프로그래밍을 시작해 보려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또한, 이미 웹 프로그래머이지만 라라벨을 배워보고자 하는 분들 또한 대상 독자입니다. 어느 정도 개발 경력이 있는 분에게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지 라라벨만 알려주는 게 아니라 라라벨이 지향하는 가치이기도 한 풀 스택(full stack)과 데브옵스(DevOps) 스킬도 다루고 있기 때문입니다.


총 5개의 파트와 세 개의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먼저 1부에서는 라라벨 입문자가 알아야 할 내용을 빠짐없이 다루고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2부와 4부에서는 실전 프로젝트로 이어지는데, 2부에서는 마크다운 뷰어와 포럼, 그리고 RESTful API 서비스를 직접 만들어보면서 라라벨의 다양한 기능을 학습하게 됩니다. 5부에서는 개발한 서비스들을 운영 서버에 배포하는 방법을, 세 개의 부록에서는 운영체제별 개발환경을 준비하는 방법, PHP의 주요 문법, 그리고 객체지향을 위한 기본 지식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출간 후에 다시 소개하기로 하고, 미리 살펴 아래의 샘플 PDF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샘플 PDF(차례,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들어가며, 1장 라라벨 설치, 2장 전역 환경 설정)

라라벨로배우는실전PHP웹프로그래밍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