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아마존 웹 서비스(AWS)를 사용하실 건가요?

안녕하세요? 요즘 책 소개가 부쩍 많아졌네요. 정말 책장사를 하는 느낌이 듭니다. ㅎㅎ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Azure)가 많이 좋아지긴 했지만, 국내에서는 여러 클라우드 서비스 중 AWS를 사용하는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올 초에 서울 리전이 생긴 이후로 가입자가 더 많이 늘지 않았나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바로 이 아마존 웹 서비스(AWS) 사용자를 위한 매뉴얼과 같은 서적입니다. AWS의 큰 장점

중 하나인,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인프라 서비스라는 것을 보여 주기 위해 AWS CLI(AWS Command Line Interface)로 실행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AWS CLI를 이용하면 콘솔을 통하지 않고도 각각의 서비스를 명령어나 API로 조작함으로써 사람의 손을 거치지 않고도 구축 및 구성 변경, 장애에 대응할 수가 있습니다. 속도와 편리함에서 당연히 콘솔을 통한 조작과는 비교를 할 수 없겠죠. 관리 콘솔을 통한 설정도 물론 포함하고 있습니다. 실제 관리 콘솔 화면과 CLI 실행 예제들이 함께 들어 있어서 실습을 하면서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는 것도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그러고 보니 공교롭게도 어제 소개해드린 《고진감래 C 언어》의 역자 중 한 분인 박상욱 님이 이 책을 번역해주셨는데, 올 한 해 고생하신 책 두 종이 거의 동시에 세상에 나오네요. 아. 이 책은 AWS 입문자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책 표지에 있는 QR 코드를 통해 A/S를 해줄 계획입니다. 역자이신 박상욱 님과 AWS 프리미어 파트너사인 메가존 SA 팀에서 직접 응대해줄 예정이니 책을 보다 모르시는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질문을 남겨주세요. 


AWS를 접하는 분들에게 단비와 같은 책이 되길 바랍니다. 출간 후 다시 자세한 내용으로 포스팅해 드리겠습니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AWS 이용 시 주의사항, 1장 'AWS 기본 지식')

AWS실천기술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강컴]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