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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스케치로 시작하는 아두이노 프로그래밍(제2판)

프로그래밍 경험이 없어도 아두이노 프로그래밍을 쉽게!

전 세계인의 아두이노 입문서!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McGraw-Hill
원서명 Programming Arduino: Getting Started with Sketches, 2nd Edition(원서 ISBN: 9781259641633)
저자명 사이먼 몽크
역자명 배장열
출판일 2016년 11월 30일
페이지 228쪽
시리즈 I♥Robot 09
판 형 크라운판 변형(170*225*14)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18,000원
ISBN 979-11-85890-73-9 (93000)
키워드 마이크로컨트롤러 / 아두이노 / 스케치 / C 언어 / C++ / 사물 인터넷
분야 하드웨어 / 마이크로컨트롤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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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프로그래밍 경험이 없어도 아두이노 프로그래밍을 쉽게!

전 세계인의 아두이노 입문서!

전면 개정된 이 책에서는 아두이노 우노 R3를 비롯하여 모든 아두이노 모델의 프로그래밍을 단계별로 보여 준다. 전자공학의 대가 사이먼 몽크의 최신작인 이 책은 쉬운 설명과 재밌는 예시, 다운로드 가능한 샘플 프로그램이 특징이다. 기초적인 스케치로 시작하여 아두이노 전용 C 언어의 사용법, 데이터 저장, 라이브러리 작성, 사물 인터넷을 위한 아두이노 프로그래밍까지 두루두루 섭렵하고 있다.

2판 주요 변경사항
  • 사물 인터넷 관련 내용 추가
  • 새 아두이노 모델과 소프트웨어 반영
  • 디스플레이 관련 내용 업그레이드

2판 주요 내용
  •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아두이노를 시작하고, 스케치를 업로드한다.
  • C 언어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이해한다.
  • 함수, 배열, 문자열을 스케치에 추가한다.
  • 아두이노의 디지털 및 아날로그 입출력을 프로그래밍한다.
  • 표준 아두이노 라이브러리에서 함수를 가져다 사용한다.
  • 데이터를 EEPROM이나 플래시 메모리에 저장하는 스케치를 작성한다.
  • OLED나 LCD 등 디스플레이를 제어한다.
  • 인터넷에 연결하고 아두이노를 웹 서버로 설정한다.
  • 사물 인터넷을 위한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 라이브러리를 직접 작성하고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구현한다.

저자 소개
사이먼 몽크(Simon Monk)
사이먼 몽크는 사이버네틱스 및 컴퓨터 과학으로 학사 학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학창시절부터 전자공학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였으며, 취미용 전자공학 잡지에도 자주 기고하였다. 몽크 박사는 메이커 및 전자공학과 관련, 특히 아두이노와 라즈베리 파이를 주제로 20여 종이 넘는 책을 집필했다. 그가 집필한 책은 http://simonmonk.org에서 둘러볼 수 있다.

역자 소개
배장열
개인 개발자이자 IT 전문 번역자다. 요즘은 좋은 책을 소개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번역에 더 많은 정성을 기울이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좀비 아포칼립스》(2016), 《마인크래프트로 배우는 파이썬 프로그래밍》(2016), 《PM 인터뷰의 모든 것》(2015), 《리눅스와 함께하는 라즈베리파이》(2014), 《아빠와 함께 배우는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어드벤처》(2014), 《파이썬으로 배우는 라즈베리 파이 프로그래밍》(2013년), 《라즈베리 파이 시작하기》(2013년) 등이 있다.

차례
Chapter1 이것이 아두이노이다 1
마이크로컨트롤러 2
개발 보드 3
아두이노 보드 살펴보기 4
전력 공급 4
전원 연결 5
아날로그 입력 5
디지털 연결 6
마이크로컨트롤러 6
기타 부품 7
아두이노의 기원 8
아두이노 제품군 10
우노와 레오나르도 10
메가와 듀 11
마이크로와 소형 아두이노 보드 12
윤 12
릴리패드 14
그 밖의 ‘공식’ 보드들 14
아두이노 클론과 변종 15
정리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