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까지 발견된 위 책의 오탈자 정보와 오류, 그리고 보다 매끄러운 문장을 위해 수정한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번역과 편집 시에 미처 확인하지 못하고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아래의 오탈자 사항은 추후 재쇄 시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의 오탈자 정보를 발견하시면 옮긴이(ywlee@nate.com)나 출판사(readers.jpub@gmail.com)로 연락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최종수정일자: 2019년 11월 20일
3쇄본 오탈자
157쪽 목록 10-6 제목(sssang97님 제보)
목록 10-6 템플릿 <형이름 T>
==>
목록 10-6 PersistentSet::Add()
157쪽 목록 10-6 소스 코드 1행(sssang97님 제보)
void PersistentSet :: Add(const T& t) {
==>
template <typename T>
void PersistentSet :: Add(const T& t) {
최종수정일자: 2018년 3월 13일
1-2쇄본 오탈자
118쪽 목록 7-2 4행(csj4032 님 제보)
while ((c = (ptflag ? RdPt() : RdKbd())) != EOF)
==>
while ((c = (ptFlag ? RdPt() : RdKbd())) != EOF)
334쪽 본문 위에서 3행에서(jinbeomhong님 제보)
어떤 종류의 변화에는 민감한 패키지를 만든다.
==>
특정 변화에 쉽게 반응할 수 있는 패키지를 만든다.
339쪽 아래에서 4행(jinbeomhong님 제보)
유연하게 만들 수 있을까 ==> 유연하게 만들 수 있을까?
350쪽 절제목(jinbeomhong님 제보)
고정된 것을 테스트하기 위해 팩토리 사용하기
==>
테스트 픽스처를 위해 팩토리 사용하기
356쪽 두 번째 문단 6행(jinbeomhong님 제보)
(그림 19-3에서 보이는)
==>
(그림 19-13에서 보이는)
361쪽 위에서 2행(jinbeomhong님 제보)
이 새 클래스가 재사용 단위 하나가 된다.
==>
이 세 클래스가 재사용 단위 하나가 된다.
139쪽 아래에서 10행 소제목(jinbeomhong님 제보)
변경 시뮬레이션하기 ==> 변경 촉진하기
139쪽 아래에서 10행 소제목(jinbeomhong님 제보)
그러므로 변경을 시뮬레이션할 필요가 있는데,
==>
그러므로 변경을 촉진할 필요가 있는데,
122쪽 1행(jinbeomhong님 제보)
1. 그들은 다음과 같은 애자일 실천방법으로 문제를 찾아냈다.
==>
그들은 애자일 실천 방법을 따라 하며 문제를 찾아냈다.
122쪽 마지막 행-123쪽 1행에서(jinbeomhong님 제보)
애자일 개발자가 이런 원칙과 패턴을 크고 중요한 설계에 적용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기억해두기 바란다.
==>
애자일 개발자가 이런 원칙과 패턴을 폭포수 모델과 같은 과도한 사전 설계(Big Design Up Front)에는 적용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기억해두기 바란다.
286쪽 목록 19-22 제목에서(jinbeomhong님 제보)
ChangeEmployeeTransaction.h
==>
ChangeNameTransaction.h
60쪽 '볼링 게임'절 2행(jinbeomhong님 제보)
'익스트림 프로그래밍에서 짝 프로그램은
==>
'익스트림 프로그래밍에서 짝 프로그래밍을
(따옴표 모양도 수정되어야 합니다)
61쪽 그림 아래 4-5행에서(jinbeomhong님 제보)
실제 코드에서 더 자세히 다룰 객체들의 그 다이어그램에서 후보를 알 수 있을 거야.
==>
실제 코드에서 더 자세히 다룰 후보 객체들을 이 다이어그램에서 찾을 수 있을 거야.
78쪽 아래에서 9-10행에서(jinbeomhong님 제보)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score를 testOneThrow 테스트 케이스에서 꺼냈네.
==>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score를 testOneThrow 테스트 케이스에서 빼내야 하네.
34쪽 3행에서(jinbeomhong님 제보)
이 중 최소한은 함수의 검증에 속한 것이 된다.
==>
이 중 최소한은 기능의 검증에 속한 것이 된다.
18쪽 '인수 테스트'절의 2행에서(jinbeomhong님 제보)
인수 테스트는 그 스토리가 구현된 바로 앞에 작성되거나,
==>
인수 테스트는 그 스토리가 구현되기 바로 앞에 작성되거나,
145쪽 4행에서(황*현 님 제보)
o1이 o2로 치환될 때 P의 행위가 변하지 않으면, S는 P의 서브타입이다.
==>
o2를 o1로 치환할 때 P의 행위가 변하지 않으면, S는 T의 서브타입이다.
xix쪽 하단 두 번째 문단의 4행에서(빠빠빠 님 제보)
이 언어는 본직적인 수준에서는
==>
이 언어는 본질적인 수준에서는
if (f[i]) // i가 지워지지 않았으면 그 배수를 지운다.
==>
if (f[i]) { // i가 지워지지 않았으면 그 배수를 지운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define TERMOMETER 0x86
==>
#define THERMOMETER 0x86
목록 19-2는 AddSalaried Transaction이
==>:
목록 19-2는 AddSalariedEmployee가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TimeCard와 SalesReceipt를"에서 'TimeCard'와 'SalesReceipt'의 서체를 코드 서체로 변경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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